한국일보

고지서 결제시 디지털 지갑 사기 주의

2024-03-13 (수) 05:59:33 라디오 서울 정연호 기자
크게 작게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이 최근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는 디지털 결제 방식을 허용함에 따라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팁을 제공했습니다.

1월부터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사는 고객 고지서에 대한 디지털 지갑 결제를 애플페이, 구글페이, 페이팔, 벤모를 통해 받기 시작했는데 최근 고객들 사이에서 모바일 결제 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지갑 앱은 편리하지만, 고객의 돈과 개인 정보를 훔치려는 사기꾼들의 표적이 되기도 합니다.


신종 사기의 한 예로, 집을 팔려고 하는 부동산 소유주에게 연체된 전기 요금을 납부하라는 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기범이 제공한 번호로 전화를 걸어 모바일 디지털 지갑이나 선불카드를 통해 요금을 지불하도록 요청한뒤, 이를 따르지 않는 잠재 구매자에게 부동산을 보여주려고 하는 동안 전원이 차단될수 있다고 협박합니다.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은 요금을 납부하기 위해 이러한 앱은 안전한 SCE.com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며, "결제 또는 카드 정보가 포함된 전화 거래는 SCE 직원이 처리할 수 없습니다."고 강조했습니다.

잘알고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만 결제하고 서던 캘리포니아 에디슨은 디지털 지갑 결제를 요청하기 위해 전화하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연방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모바일 결제 사용자들은 지난해 사기로 인해 3천만 달러 이상의 손실을 입었다고 보고했으며, 이는 2022년보다 두배가 늘어난 수치입니다.

<라디오 서울 정연호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