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옷벗고 거리 활보..30대 뮤지컬 작곡가 마약 혐의 ‘구속 송치’

2024-03-12 (화)
작게 크게
옷벗고 거리 활보..30대 뮤지컬 작곡가 마약 혐의 ‘구속 송치’

/사진=스타뉴스

마약에 취해 웃통을 벗은 채 강남 한복판을 활보한 30대 작곡가가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최근 마약류관리법 위반과 재물손괴 혐의로 구속된 작곡가 최모씨(39)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구속 송치했다.
디지털캠프광고로고

최씨는 지난 2월 22일(한국시간) 새벽 필로폰을 투약하고 강남구 삼성동의 한 무인 카페에서 난동을 피우며 집기류를 부순 혐의를 받고 있다. 최씨는 이후 카페를 나와 선릉로 길거리에서 웃통을 벗고 활보해 신고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보호조치를 받았다.


경찰은 보호조치 중 카페에서 주사기 등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들어오자 최씨에 마약 간이시약 검사를 실시했다. 이후 최씨에게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오자 체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뮤지컬 작곡가로도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이와 관련, JTBC '뉴스룸'은 최씨가 지난 2월 22일 강남구 삼성동 일대에서 비틀거리며 걸어가는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최씨는 옷을 뒤집어 입은 채 서울 강남의 한 성당 앞을 서성거리고 있었다. 최씨는 뭔가에 취한 듯 비틀비틀 걷는가 하면, 한 자리에서 빙글빙글 돌기도 했다.

최씨가 성당의 신부들이 사는 곳에 들어가려고 하자 관리인이 무슨 일이냐고 물었고, 최씨는 "제가 가끔 미쳐요"라며 손목과 고개를 꺾으면서 주차장을 빠져나갔다.

최씨는 20분 정도 일대를 활보하다가 이날 오전 "웃통을 벗은 채 거리를 다니는 남성이 있다"는 신고와 함께 경찰에 체포됐다. 당시 무인 카페에서도 "주사기가 발견됐다"는 신고가 들어왔고, 경찰 확인 결과 해당 주사기는 최씨가 쓴 것이었다.

경찰이 최씨를 상대로 마약검사를 한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다. 최씨는 무인 카페에서도 마약에 취해 집기를 부순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