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BADP 아메리카] 미세 플라스틱 없는 안전하고 깨끗한 내일

2024-02-13 (화)
작게 크게

▶ 환경 친화적 바이오 생명과학 연구·개발 선도

[BADP 아메리카] 미세 플라스틱 없는 안전하고 깨끗한 내일
환경 친화적인 플라스틱 분야의 한국 선구자 기업인 BADP(Bio Accelerated Degradable Plastic·대표 고신성)의 미국 자회사인 ‘BADP 아메리카’가 칼스테이트 LA 산하의 바이오 스페이스와 손을 잡고 미세 플라스틱 퇴치 및 생분해성 플라스틱 연구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파트너십은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파트너십을 발판으로, BADP는 올해 1월부터 ‘Lab Launch’의 Lab Launch@ATX에서 두 번째 연구소를 개설하기로 결정했다. Lab Launch는 1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바이오 생명 과학 산업을 지원하는 고품질 실험실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이 두 번째 연구소는 바이오 테크 관련 연구에 필요한 모든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과학적이고 바이오 테크에 특화된 전문 지식을 통해 타 연구소보다 빠르게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BADP는 이 연구소에서 Lab Launch의 강점을 활용하여 제품의 대량 생산 체제를 구축하는 계획을 갖고 있다. 또한, Cal Tech 연구소와의 공동 연구도 논의 중이며, 이를 통해 제품의 연구와 개발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BADP는 Lab Launch의 위치를 한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소로 선정했으며, 이를 통해 한인 사회의 참여를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한인들에게 더 쉽게 접근 가능한 위치에서의 연구소 설립은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노력에 대한 더 큰 관심과 지원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연구소 개설과 파트너십 체결은 환경과 인체에 해로운 미세 플라스틱 문제 해결과 생분해성 플라스틱 개발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BADP는 고분자 플라스틱을 생분해하는 특별한 첨가제를 사용하여 상온에서도 건강에 해로운 미세 플라스틱이 남지 않도록 완전한 자연분해를 촉진하는 유기 및 무기 화합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첨가제는 미생물 효소와 유도 물질을 이용해 폴리머 체인을 절단하고 최종적으로 물, 이산화탄소, 바이오매스 등의 자연물질로 환원시키는 기술이다.

▲대표전화: (888)959-1588

▲웹사이트: www.badpinc.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