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방탄소년단 뷔, 美 구글 최다 검색 K팝 스타

2023-12-24 (일)
크게 작게

▶ 미국 톱 인플루언서 한국 셀럽 최고순위

방탄소년단 뷔, 美 구글 최다 검색 K팝 스타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방탄소년단(BTS) 뷔가 2023년 미국 구글 트렌드에서 최다 검색된 K팝 스타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빛냈다.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뷔는 2023년 한 해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스타에 올라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구글 트렌드는 인기도를 판별하는데 중요한 객관적인 지표로 기업 마케팅은 물론 특히 선거에 활용돼 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뷔는 미국 51개 주 중에서 47개 주에서 구글 트렌드 검색량 1위를 차지해 미국 전역에서 골고루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2023년 한 해 중 솔로 앨범 '레이오버'를 발표한 8월부터 10월까지 높은 검색량을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뷔는 솔로 앨범을 위한 특별한 프로모션이나 활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높은 화제성을 나타냈다.

뷔의 연관검색어로는 솔로 앨범에 관한 주제가 주를 이뤘다. 'layover v' 'love me again v' 'slow dancing v' 등이 폭발적인 트래픽 증가로 브레이크아웃을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의 군 입대가 알려진 12월에는 뷔가 수도방위사령부 특수임무대에 입대한다는 소식으로 인해 높은 검색량을 기록했다.

미국 구글 트렌드에 이어 뷔는 12월 넷째 주 기준으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톱 1000'에서도 한국 스타 중 최고 순위인 9위를 차지했다. 뷔는 호날두, 테일러 스위프트, 비욘세, 저스틴 비버 등과 함께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군 입대로 인해 인스타그램 활동을 하고 있지 않지만 영향력은 여전하다. 뷔는 해당 순위에서 5위를 기록한 바 있다. 뷔는 보이 그룹의 멤버에 국한되지 않고 대중음악뿐만 아니라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에 막강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런 영향력으로 뷔는 미국 최대 10대 매거진 J-14으로부터 동양인으로 유일하게 젠지세대의 킹 '잇보이'에 선정됐다. 미국 미디어 더임프레션은 킴 카다시안, 카일 제너 등과 함께 남성 셀럽으로 유일하게 뷔를 '흥행을 보장하는 영향력 있는 스타'로 지목했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