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바 그릴’ 체인 제휴·홍삼 등 수퍼푸드 혼합
세계 1위 인삼 브랜드 정관장이 글로벌 소비 시장의 핫 이슈인 ‘Food As Medicine’ 트렌드에 발 맞춘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타겟하여 개발한 정관장 허브 음료 HSW 탄산 버전 3종의 레스토랑 체인 데뷔가 미 서부지역을 중심으로 약 190여개 매장을 운영중인 한인 건강식 덮밥 체인 ‘와바 그릴’(Waba Grill)과의 제휴를 통해 시작됐다.
정관장의 HSW 탄산 음료 3종은 한국 홍삼을 메인 소재로 Goji Berry나 Reishi Mushroom과 같은 슈퍼푸드를 혼합하여 한국 홍삼의 건강한 효능에 혼합 소재들이 갖고 있는 효능까지 더해져, HSW Calm, HSW Recharge, HSW Sharp가 각각 스트레스 완화, 천연 에너지 부스팅 및 집중력 향상이라는 다양한 효능 수요에 맞춰 개발된 스파클링 허브 음료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와바 그릴 메뉴에 추가된 HSW 음료는 정관장의 베스트 셀링 홍삼 토닉 제품인 홍삼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파클링 허브 음료 버전으로, 캘리포니아와 애리조나 전역의 와바 그릴 매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소개된다.
정관장이 제휴를 시작한 와바 그릴은 건강한 음식을 찾는 소비자를 주 고객층으로 하는 건강식 덮밥 체인으로 간편하지만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인기가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이다.
정관장 미국법인 대표 이윤범 박사는 “한국 홍삼은 미국, 캐나다, 한국, 일본, 중국, 인도 및 기타지역에서 450개 이상의 연구 및 임상연구를 통해 면역력 강화, 에너지 증진, 혈행 개선 효능에 대해 과학적으로도 검증됐다”며 “식품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현 시대의 소비자 트렌트에 발맞춘 정관장의 연이은 ‘홍삼 보양식’ 캠페인 행보는 한국 홍삼의 가치와 식문화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하고자 하는 노력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와바 그릴 김성호 대표는 “와바 그릴은 건강한 음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와 바쁘게 이동하는 사람들을 위한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충족시키고 있으며 와바 그릴이 정관장의 허브 음료 HSW를 판매하는 첫 미국 레스토랑 체인이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인삼공사는 정관장 브랜드의 변함없는 최고급 품질과 효능 우수성 그리고 안전성에 대한 이유로, 120년 넘게 홍삼의 지표성분을 표준화한 정관장만의 G1899 기준을 꼽았다. G1899는 진세노사이드 13종과 홍삼 다당체 성분까지 모두 표준화한 것이다. 특히 고려홍삼 섭취문화가 약한 미국시장에서, G1899를 활용한 다양한 제휴를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미국인들에게 정관장의 우수한 효능을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