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잠재력, 정서지능 일깨우기”

2023-07-05 (수) 12:00:00
크게 작게

▶ 한미가정상담소 최은희 박사 초청 세미나

▶ 오는 21일 오전 10시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11시30까지 이 상담소(12362 Beach Blvd, #1,Stanton )에서 최은희(사진) 박사(마음 공간 공동 설립자)를 초청해 ‘내 안의 잠재력, 정서지능 일깨우기’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갖는다.

이날 세미나에서 최은희 박사는 ▲정서지능의 중요성과 정서지능을 일깨우는 공감능력 ▲공감하기 힘든 감정 중의 하나인 분노감정 ▲부모의 정서지능 능력이 자녀의 발달과정에 미치는 영향 ▲자녀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도 부모의 공감능력의 중요성 등을 다룬다.

최은희 박사는 정서 지능은 ▲정서에 대해서 정확하게 인식하고 평가하며 표현하는 능력 ▲생각을 돕기 위해 정서를 유발 할 줄 아는 능력 ▲정서와 정서에 대한 지식을 이해하는 능력 ▲정서적, 지능적 성장을 위해 정서를 통제하는 능력이다.


최은희 박사는 “청소년 비행, 사회 부적응, 집단 따돌림 등과 같은 심각한 문제들이 발생하면서 기존의 지능 이론만으로 현대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규명하거나 해결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는 인식에 공감하고 있다”라며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정서유발 상황에서 정서지능능력은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참석 인원은 25명 선착순. (714) 873-5688 info@hanmihope.org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