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SF 현대미술관(SFMOMA) 예술가들에 대한 멤버십 할인 혜택을 실시

2023-05-26 (금) 이정훈 기자
작게 크게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SFMOMA)이 예술가들에 대한 멤버십 할인 혜택을 실시하고 있다.

SFMOMA가 실시하는 1년 출입증 할인 금액은 40달러이며, 예술가들은 온라인 등을 통해 자신이 현재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라는 사실을 증명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된 1년 멤버십 가격은 일반 80달러, 프리미엄 140달러이며, 예술가로 등록된 멤버십 소유자들은 박물관 출입 시 다른 한 명을 무료로 동반할 수 있다. 박물관 내의 레스토랑, 뮤지움 스토어에서도 10%의 디스카운트를 받을 수 있으며, SFMOMA 주차장에 주차할 경우 2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다 많은 예술가들의 뮤지엄 출입을 독려하기 위해 SFMOMA가 실시하는 이번 할인 혜택에 더욱 많은 예술가가 참여하기를 바란다는 뮤지엄 관계자들은 “뮤지엄은 매년 지속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각종 예술 행사도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예술가들은 뮤지엄과 함께 시대의 변화에 적응해야 하며 뮤지엄을 통한 커뮤니티 간의 소통, 창조적 에너지를 발산해야 한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들은 특히 이번 할인 혜택이 SFMOMA 뿐 아니라 베이지역의 다른 많은 뮤지엄으로도 확산하여 보다 많은 예술가가 혜택을 받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말하기도 했다.

<이정훈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