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Pre-college program 의미와 신청하기

2023-05-22 (월) 서니 오 YES-FLEX Prep 원장
작게 크게
Pre-college program 의미와 신청하기

서니 오 YES-FLEX Prep 원장

Pre-college summer program은 대학에 진학하기 전 단계에서 중등 혹은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여름방학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 환경과 캠퍼스에서의 생활 경험을 미리 체험하게 하여 학생들이 대학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특정 대학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대학 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준다.

■Benefit:

중학생들에게는 이 프로그램이 미국 대학교의 대학교육 체계와 문화를 체험을 통하여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는 대학진학을 위한 긍정적 준비과정으로 작용하여, 대학 진학에 대한 관심을 미리 경험하는 이점이 있으며 부가적으로 흥미를 가진 분야를 확인하고 explore한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고등학생들은 대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대학교의 학습자료 및 환경을 활용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를 통해 대학에 입학한 후에도 대학 생활에 적응하기가 수월 해지며, 대학교의 학습 방식과 문화를 조금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고등학생들은 대학레벨의 인맥을 쌓을 수도 있고 비슷한 관심을 가진 다른 친구 들과의 교제(networking)가 가능해진다.

따라서 여름 방학 계획 중 일환으로 Pre-college summer program을 찾고 있다면 1. 프로그램의 신뢰도 2. 관심 대학 3. 관심 분야에 집중하여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기간 및 비용: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1주에서 7주까지 다양하며 무료 프로그램에서 수천 달러의 비용이 부과되는 등 천차만별이다.

■프로그램 형태:

Pre-College Summer 프로그램은 주거 및 통학 옵션을 모두 제공한다. 학생들은 타 학생들과 함께 기숙사에 머물거나 캠퍼스 근처에 거주하는 경우 집에서 다니는 것도 가능하다.

■신청 절차:


일부 프로그램은 공개 등록(누구나 참가 가능)인 반면 일부 프로그램은 지원 절차를 통하여 입학 허가를 받아야 한다. 또한 이들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교사 추천, 지원 에세이 및 표준 시험 점수를 필요로 한다.

프로그램은 항상 개발되고 업데이트되고 있으므로 아래에 나열되지 않은 대학의 프로그램이나 이전에 못 들어 본 것들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특정 관심대학의 웹사이트에서 고등학생을 위한 여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것을 조언한다.

■분야별 예시 프로그램:

주제는 분야 및 전공별로 실로 다양하여 작문, 리더십, 기업가 정신 및 엔지니어링, 의료 계통 및 연구와 같은 다양한 주제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들이 있다.

•공학 분야: 인공지능, 로봇공학, 전자공학 등

•예술 분야: 디자인, 연극, 미술, 음악 등

•경영 분야: 마케팅, 경영학, 금융 등

•의학 분야: 해부학, 생물학, 의학 윤리학 등

•법학 분야: 헌법학, 범죄학, 국제관계 등

•과학 분야: 물리학, 화학, 생물학, 해양학 등

(714)656-5868

sunny@flexsandiego.com

<서니 오 YES-FLEX Prep 원장>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