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트럼프가 “죽음과 파괴” 외친 날, 맨해튼검사장에 살해협박 편지

2023-03-24 (금)
작게 크게

▶ 트럼프 성관계 입막음 의혹 기소 앞두고 브래그 검사장에게 “죽이겠다”

▶ 동봉된 수상한 흰색 가루는 무해한 것으로 결론…올랜도에서 발송된듯

트럼프가 “죽음과 파괴” 외친 날, 맨해튼검사장에 살해협박 편지

경호받으며 출근하는 앨빈 브래그 뉴욕 맨해튼지방검사장[로이터=사진제공]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을 향한 검찰의 '성관계 입막음 의혹' 수사에 대해 "죽음과 파괴"를 언급한 지 몇 시간 만에 해당 검사장이 살해 협박을 받았다.

24일 CNBC 방송과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이날 뉴욕시 로어맨해튼에 위치한 맨해튼지검 우편실로 의심스러운 흰색 가루가 들어있는 봉투가 배달됐다.

연방우체국(USPS)을 통해 배달된 이 봉투에는 '앨빈'이라고 적혀 있었다. 이번 수사를 지휘하는 앨빈 브래그 맨해튼지방검사장의 이름을 가리킨 것으로 보인다.


브래그 검사장의 사무실 주소가 적힌 이 봉투 안에는 "앨빈 : 난 당신을 죽일거야!!!!!!!!!!!!!"라는 타이핑된 협박 메시지가 동봉돼 있었다고 지역 방송 WNBC가 법집행당국을 인용해 보도했다.

플로리다주 올랜도 우체국 소인이 찍힌 이 편지는 오전 11시40분께 지검 우편실에서 발견됐다.

뉴욕경찰(NYPD) 경관들이 정오 무렵 현장에 출동해 조사에 나섰고, 3시간 뒤 이 가루에는 위험한 성분이 없어 유해하지 않다는 결론이 내려졌다. NYPD는 물론 미 연방수사국(FBI)도 조사에 나섰다.

맨해튼지검 청사는 대배심이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난 2016년 성관계 입막음 돈 지급 의혹에 관한 증언을 청취하는 장소와 같은 건물에 있다.

이날 소동은 새벽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 소셜'을 통해 "이런 거짓에 근거한 기소가 초래할 수 있는 죽음과 파괴가 우리나라에 재앙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한 지 거의 10시간 만에 벌어졌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트루스 소셜에서 최근 브래그 검사장을 향해 "인간 쓰레기", "짐승" 등의 원색적인 비난을 퍼붓기도 했다.

협박 편지에 우체국 소인이 찍힌 것은 지난 21일로 '죽음과 파괴' 게시물이 올라오기 전이지만,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 18일 자신의 체포설을 제기하면서 지지자들에게 "항의하라"고 촉구한 직후에 작성된 것으로 보인다.


지난 21일에는 맨해튼 지방법원 청사 등에 대한 폭파 협박으로 뉴욕주가 트럼프 전 대통령 가족을 상대로 제기한 민사소송 재판이 잠시 연기되는 일도 벌어졌다.

검찰은 이르면 다음 주 초 대배심을 열어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기소 여부를 확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