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무료 온라인 세금보고 대행서비스

2023-03-13 (월) 이진수 기자
크게 작게

▶ 스몰비즈니스 창업지원센터 3월15~4월3일

▶ QR코드·온라인으로만 신청접수 KEB하나은행 방문시 도움

무료 온라인 세금보고 대행서비스

[포스터]

비영리단체 ‘스몰비즈니스 창업지원센터(대표 문휘섭)’가 3월15일~4월3일 개인 및 업주들을 위한 ‘무료 온라인 세금보고 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

센터는 무료 세금보고 대행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올해는 예년보다 긴 3주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올해부터는 신청접수를 QR코드 및 온라인(www.sba3.org)으로만 받는다. <포스터 참조>

문휘섭 대표는 “올해 무료 온라인 세금보고 대행 서비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드레이크 소프트웨어’(Drake Software)가 새로 개발한 securefilepro.com을 사용한다”며 한인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온라인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한인들은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KEB 하나은행의 퀸즈 플러싱 지점과 맨하탄 지점, 뉴저지 포트리 지점 가운데 한 곳을 방문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세금보고에 필요한 준비서류는 운전면허증, 납세자·배우자 및 부양가족의 소셜카드, 임금 및 소득 내역서 양식 W-2, W-2G, 1099-R, 은행 이자 및 배당금 내역서(양식 1099), 건강보험 공제 확인서 등이다.

센터는 세금보고 서비스 외 대출, 은퇴계좌(IRA), 리스협상, 각종 면허, 기존 사업체 빌드업, 한국 세법 등의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온라인 세금보고 대행 서비스 관련 문의는 스몰비즈니스 창업지원센터
이메일 info@sba3.org

<이진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