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발레로 이민 스트레스 날려요”

2023-02-03 (금) 12:00:00 하은선 기자
크게 작게

▶ ‘발사모’ 강좌 한인 초대

▶ 13일부터 LA 한인타운서 진 발레스쿨 진 최 단장

“발레로 이민 스트레스 날려요”

발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발사모’ 단원들이 진 최(앞줄 맨 오른쪽) 단장과 함께 했다.

한미무용연합회 산하 단체 진 발레스쿨(단장 진 최)에서 ‘발사모’(발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와 함께 하는 월드 발레 시리즈 ‘신데렐라’ 공연 프리뷰 강좌를 연다.

오는 13일 오후 2시 진 발레스쿨(3727 W 6th St. #607 LA)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진 최 단장의 무용 이야기 웍샵 해설이 있는 발레로 진행된다.

진 최 단장은 “발사모는 누구나 쉽게 발레를 배우고 해설을 통해 앞으로 LA에서 공연되는 유명 발레단의 발레 작품에 대해 사전 이론 공부를 하고 발레 공연을 함께 보러 가며 발레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정보를 함께 토론하고 소통한다”며 “관심 있는 한인들이 발레를 통해 힘든 이민 생활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생활에 활력을 받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발사모는 매월 정기모임과 발레 강좌를 갖고 공유하는 모임으로 2월 강좌 테마는 오는 17일 사반 극장 무대에 오르는 월드 발레 시리즈 ‘신데렐라’이다.

공연 전 발레에 대한 기본 상식과 이론, 신데렐라 동작 바리에이션 배우기, 공연 에티켓, 관람 포인트 등 발레를 이해할 수 있는 전반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다.

발레를 전공하지 않아도 발레를 사랑하고 예술을 통해 나를 찾고 싶은 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 (323)428-4429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하은선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