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사물놀이와 함께 종강식 잔치’

2022-12-14 (수) 12:00:00
크게 작게

▶ 어바인 세종학당

▶ 겨울학기 1월 9일 개강

‘사물놀이와 함께 종강식 잔치’

어바인 세종학당 가을학기 종강식을 마친 후 참석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어바인 세종학당(대표 태미 김)은 지난 3일 ‘하버드 커뮤니티 센터’에서 ‘어바인 두드림 사물놀이패(지도. 전 UCLA김동석교수)’ 30여명을 초대해 흥겨운 ‘2022 가을학기 종강식’ 잔치를 열었다.

이날 학생들은 김동석 교수의 ‘한국 전통 음악 이야기’를 경청했으며, 사물놀이 공연을 감상했다. 이 공연 팀은 ‘만수무강’과 ‘풍년’을 기리는 열 두 발 ‘상모 돌리기’로 행사를 마감했다.

이외에 종강식에서는 자신들이 왜 한국어를 배우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한국어 말하기와 쓰기 대회 수상자들의 한국 초청행사 경험담 나누기 ▲LA한국 문화원 주최 시 낭송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입양인 경일 씨(조나단 피츠지본)의 ‘진달래꽃’ 시낭송 등이 있었다.


또 학생들은 자개공예로 아름다운 핸드폰 그립톡을 만들며 자기만의 개성을 살린 빛깔의 자개 공예품을 만들었다.

한편, 어바인 세종학당은 세종학당 학생들을 위한 무료 겨울 특강인 ‘단어하고 놀아요-어휘반’과 ‘두근두근 네 마음을 보여줘-한국 관용어, 속담반’을 열고 있다. 이 학교의 겨울 학기는 내년 1월9일 개강하며, 현재 한글기초반부터 회화반까지 단계별 한국어 수업 등록을 받고 있다.

어바인 세종학당 웹사이트: www.koreanamericancenter.org (949) 535-3338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