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인터뷰] “다양한 서비스 이용하세요”

2022-10-14 (금) 12:00:00 글·사진 문태기 기자
크게 작게

▶ 부에나팍 코리안 복지센터 김광호 관장

[인터뷰] “다양한 서비스 이용하세요”

코리안 복지센터의 김광호 관장.

“한인들 중에는 아직까지 코리안 복지센터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있어요”

부에나팍에 있는 코리안 복지센터(대표 엘런 안)에서 11년째 근무하고 있는 김광호 관장은 이 센터에는 도움이 필요로 하는 한인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아직 몰라서 이용을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안타까워했다.

김광호 관장에 따르면 이 센터에서는 서류 미비자에서부터 시니어들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중에는 시민권 신청, 메디컬 신청, 의료 서비스(내과, 소아과, 정신과, 치과, 한방, 척추 신경) 등도 포함되어 있다.


이와 아울러 이 센터에서는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해서 매달 한번 첫 번째 금요일 오후 3-5시까지 푸드 뱅크로부터 지원을 받아서 무료로 푸드를 배부하고 있다. 김광호 관장은 “대형 한인 업체들이 협력해 주면 한인들이 좋아하는 쌀, 김치, 라면 등 푸드를 나누어 줄 수 있다”라며 “한인 커뮤니티에는 어려운 분들이 너무나 많다는 것을 새삼 느끼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광호 관장은 또 “한인들 중에는 언어 문제로 인해서 도움을 받지 못해서 찾아오는 한인들도 꽤 된다”라며 “이들이 우리 센터를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했을 때 상당히 보람스럽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김 관장은 코리안 복지센터는 비 영리 기관임에도 불구하고 간혹 한인들 중에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기관이라고 생각하고 무리한 요구를 하는 한인들도 있어서 답답할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 센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의 대부분은 시니어와 저소득층, 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이 센터는 코로나 19 당시에 한인들을 위한 코비드 테스트 검사와 예방 접종 등을 실시하기도 했다.

김 관장은 “한인들이 코리안 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많이 이용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한인들을 위해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서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에나팍에 있는 ‘코리안 복지센터는 7212 Orangethorpe Ave # 8에 위치해 있다. 문의 (714) 449-1125

<글·사진 문태기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