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카디오 원격 진료] 고혈압·당뇨 환자를 위한 탁월한 선택

2022-09-30 (금)
작게 크게

▶ 24시간 맞춤형 의료 진료 가능

[카디오 원격 진료] 고혈압·당뇨 환자를 위한 탁월한 선택
고혈압, 당뇨 환자가 겪는 가장 큰 불편은 이동이 쉽지 않다는 것이다. 여행을 가려고 해도 실시간으로 변하는 건강 상태 때문에 걱정이 돼 담당 주치의가 없는 지역으로 가는 것은 매우 걱정이 된다. 이 때문에 해당 환자를 가족으로 둔 사람들도 환자를 혼자 두고 멀리 가기가 쉽지 않다.

카디오 원격의료 진료 서비스는 이와 같은 걱정을 해소해줄 수 있다. 미국 유명대학병원에서 사용 중인 혈압기와 혈당기를 사용해 정확한 바이틀을 확인해 24시간 의료진에 전달하기 때문이다. 이후 의료진은 환자에게 실시간으로 현재 상태를 설명하고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를 알려준다. 여행지에서라면 건강에 이상이 없으므로 계속 다닐 수 있는지, 의사방문이 필요한지, 약 처방을 변경하는게 좋은지 알 수 있는 것이다. 특히 환자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다면 모니터링 담당자가 즉시 전화 를 해서 상황을 점검하기 때문에 위급 상황에서도 유용하다.

카디오가 제공하는 원격 진료는 고혈압과 당뇨 뿐만이 아니다. 울혈성 심부전과 만성 폐쇄성 폐질환, 암고, 비만 및 체중 관리, 천식, 각종 통증과 관련해서도 실시간으로 의료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원격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진료 특성상 오프라인 진료보다 서비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비용도 아낄 수 있다.


환자 뿐만 아니라 의료진들도 카디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원격 진료 플랫폼 및 원격 모니터링 기기를 이용해 환자들의 데이터를 실시간 확인해 효과적인 온라인 진료가 가능한 것이다. 미국 인구 중 약 5,620만 명이 65세 이상 노인인 상황에서 환자들의 병원 직접 방문이 점점 더 어려워지기 때문에 병원의 미래 발전가능성을 고려하면 원격 시설을 갖추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코로나19로 환자들 입장에서는 병원 방문이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원격 의료를 제공하는 병원을 선호할 가능성도 크다. 디지털 헬스 케어 기술을 갖추게 되면 오프라인은 물론이고 온라인에서도 환자와 새로운 신뢰 관계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이 많은 것이다. 또한 의료진 입장에서는 거리의 제약 없이 더 많은 환자들을 만날 수 있고 환자 입장에서도 선호하는 의료진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원격 의료 서비스의 가능성은 앞으로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카디오 원격 진료 서비스와 원격 진료 플랫폼을 활용하고 싶으면 전화로 상담하면 된다. 서비스 사용로와 취소 비용은 없으며 기기는 무료로 대여 가능하다.

▲문의: (714)494-1380

▲주소: 251 E. Imperial Hwy #410, Fullerton, CA 9283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