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스티브 양 프로융자] 융자업계 최고전문인 스티브 양,‘프로융자’ 오픈

2022-09-30 (금)
작게 크게

▶ 주택융자에서 Heloc·리버스 모기지·상업용 대출과 SBA까지

[스티브 양 프로융자] 융자업계 최고전문인 스티브 양,‘프로융자’ 오픈
한인 융자업계의 최고의 전문가로 잘 알려진 스티브 양씨가 오랜 기간의 은행 소속 활동을 마무리하고 한인 고객들에게 더 다양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더 쉽고 빠르게 제공해드리기 위해 자신의 융자회사를 오픈했다. 융자회사 이름은 ‘프로융자’다.

프로융자는 주택구입 융자, 재융자, 현금 인출 재융자 등 기존 융자회사의 고유업무를 취급하는 것은 물론, 집을 보러갈때 반드시 필요한 사전융자승인서 발급, Heloc(Home Equity Line of Credit), 62세 이상의 주택소유주를 위한 리버스 모기지(Reverse Mortgage), 아파트·상가 등 상업용 융자, SBA 융자 등의 업무도 취급한다.

또한 급전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Private Hard Money 융자도 주선하며, 소득 증명이 되지않아 융자가 힘든 사람들을 위한 노 인컴(No Income) 융자와 외국인을 위한 융자도 다루고 있다. 특히 최근들어 이자율이 많이 올라 현금 인출 재융자를 꺼리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Heloc 이 인기인데, 원래 까다로운 심사기준의 Heloc을 소득증명 없이도 받을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또한 62세 이상의 주택소유주를 대상으로 은퇴한 후 소득이 줄어든 사람들이 월 페이먼트없이 혹은 월 일정 금액의 돈을 지급받으면서 자신의 집에 평생 거주할 수 있게 하는 리버스 모기지(Reverse Mortgage)를 스페셜 상품으로 취급하고 있다. 리버스 모기지는 그 의도와 유용성이 뛰어난 상품인데도 불구하고, 일반인이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특히 많아 프로융자에서는 LA와 OC에서 정기적인 세미나를 통해 한인들의 리버스 모기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다.

프로융자 대표 스티브 양씨는 미국에서 MBA를 취득하고 한국과 미국의 투자은행과 증권회사에 근무하면서 기업금융, 투자은행 업무 등 증권 관련 업무에서 잔뼈가 굵은 금융인이다. 융자업계에 들어와서는 대형 융자회사, 컨트리와이드, 뱅크 오브 아메리카, 체이스, 웰스파고 은행등 메이저 렌더에서 경력을 쌓아오면서 수많은 한인들의 주택구입 융자를 도와준 베테런 주택융자 전문가다.

스티브 양씨는 또한 한인사회 주요 일간지에 지난 15년 이상 주택융자 관련 칼럼을 기고함으로써 한인들의 주택구입과 융자 준비에 많은 도음을 준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30년이 넘는 금융 , 투자, 융자업무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로융자로 새롭게 시작한 스티브 양씨는 “미국의 메이저 은행에서 20년 가까이 일을 하는 동안 제한된 상품과 서비스로 한인들의 요구와 필요에 충분히 대응하지 못한 점을 절감했다. 이제 프로융자를 통해 한인들에게 더 다양하고 질좋은 서비스를 더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제공해 드릴것을 약속한다”고 야심차게 포부를 밝혔다.

▲주소: 1440 N. Harbor Blvd. 900, Fullerton, CA 92835

▲전화번호: (213)393-6334

▲이메일: syang2310@gmail.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