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KCSS시니어 서비스] 메디칼 신청 및 각종 소셜 서비스 무료 대행

2022-08-11 (목)
작게 크게

▶ 메디칼 자격 재심사, 메디칼 보험 변경 등

한인커뮤니티 시니어센터KCSS에서는 65세 이상의 시니어 분들을 위하여 메디칼 신청 및 각종 소셜서비스를 무료로 대행해 드리고 있다. 특히 2022년7월부터는 주정부의 기존 메디칼의 자산 자격인 은행계좌 개인 2,000달러, 부부 3,000달러이하의 자산 한계를 개인 13만달러, 부부 19만5천달러로 늘림에 따라 많은 시니어 분들이 메디칼 수혜를 받게 됨으로써 이에 해당되는 분들에 신규 메디칼 신청을 무료로 도와 드리고 있다.

자산한계는 늘어났지만 다만 소득은 개인 1,563달러, 부부 2,106달러를 유지하셔야 메디칼 신청자격이 된다. 필요한 서류는 개인ID카드, 소셜넘버, 최근은행Statement, 시민권(영주권), Utility Bill(전화요금 청구서 또는 개스요금 청구서), 자동차등록증, 메디케어카드, SSA statement를 준비하시면 된다. KCSS에서 시니어에게 도움 주는 내용 대부분은 시니어 메디칼 신청 외에도 매년 메디칼 자격심사를 위하여 받는 재심사 서류 작성도 도와드린다.

그리고 이에 필요한 첨부서류에 대한 내용을 조언 드리며 각종 메디칼 공지문 및 소셜오피스에서 편지들을 확인해 드린다. 특히 66세에 받을 수 있는 SSA신청 및 주정부의 월페어 SSI신청과 Cal-Fresh(푸드 스탬프)신청을 도와드리며 또한 그 동안 메디케어 파트 B만 갖고 계신 분들을 위하여 파트 A를 QMB를 통하여 신청해 드린다.


최근 새로 바뀐 시니어 메디칼 신청의 자산 자격 13만달러보다 더 높은 자산이 은행에 있다면 은행 예금 구좌에서 연금 예금 구좌로 바꿔 넣어드리고 메디칼을 신청할 수가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문의 하면 성의껏 상담해 드린다.

문의: (323)628-5376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