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타리몰 뉴욕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물건을 고르고 있는 모습. 오른쪽 사진은 외부전경.
▶ 100% 대한민국 프리미엄 농수산 특산품 전문매장
▶ 롱아일랜드 그레잇넥에 뉴욕 매장 오픈
대한민국 특산품 전문매장인 ‘울타리몰’이 한국 최고 품질의 프리미엄 농수산 특산물들을 뉴욕 한인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3월 롱아일랜드 그레잇넥에 뉴욕 매장을 오픈하고 본격 영업에 들어간 울타리몰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수협중앙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한국내 240개 제조업체의 무려 1,200가지 품목을 판매 중이다.
무엇보다 ▲한국 ‘산지가격’ 수준의 가격 경쟁력 ▲대한민국 정부기관과 함께 운영하는 기업 ▲한국 생산자와 뉴욕 소비자를 바로 잇는 ‘직거래 장터’ 등을 표방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하루가 다르게 깊은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는 평이다.
울타리몰이 가장 앞세우는 경쟁력의 키워드는 뭐니뭐니 해도 ‘신선함’이다.
울타리몰의 한 관계자는 “건조한 한국 농식품을 파는 업소들은 많지만 울타리몰은 한국의 농수산 특산품을 신선한 상태로 들여오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갓 생산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신선 품목들 중에는 강원도 ‘하늘내린 김치’가 대표적이다. 강원도 내설악 고랭지에서 재배한 배추와 세계 최고 품질의 영양군 빛깔찬 고춧가루, 인제군 특산품 황태머리로 낸 육수, 신선한 한국산 천일염에 설악산 청정수로 만든 고품격 김치로 김치찌개와 김치찜에 안성맞춤이라는 게 울타리몰의 설명이다.
겨울바람이 만드는 별미인 청어 과메기와 꽁치 과메기, 비린 맛 없고 감칠 맛이 진한 포항 명물 구룡포 과메기도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또 ‘임금님 수라상에 올랐던 그맛’ 전남 영광 보리굴비와 강원도 속초 앞바다에서 수작업으로 만든 ‘오마니 젓갈’, 인천 연안에서 잡아 올린 ‘홍게 간장게장’, 전남 완도 다시마 전복 역시 울타리몰의 인기품목들이다.
울타리몰이 자체브랜드로 내놓은 육류 제품들도 히트를 치고 있다. 고기 종류만 10여가지로 이 중에는 LA 갈비, 찜갈비, 차돌박이, 와규 스테이크, 토마호크, 항정살, 삼겹살, 돼지목살, 간장 닭불고기, 고추장 돼지 불고기 등이 포함돼 있다.
울타리몰 뉴욕매장은 “한국 지방정부들과 협력을 통해 각 생산지역의 가장 좋은 특산물만을 선별하여 속재료까지 한국산 제품만을 취급하는 프리미엄 농수산품만 판매하고 있다”면서 “향수 어린 고품격 고향의 맛과 영양을 함께 만나보고 싶다면 울타리몰 뉴욕을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매장 주소: 45 Northern Blvd. Unit D Great Neck, NY11021
▲전화번호:929-232-2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