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간호생 장학금 신청 하세요”

2022-05-18 (수) 문태기 기자
작게 크게

▶ ‘세계기독간호재단’ 접수, 1인당 1,000달러 10명

“간호생 장학금 신청 하세요”

‘세계기독간호재단’의 안젤라 서 회장(오른쪽에서 4번째)과 임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그리스도 복음을 전파하고 간호를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및 세계를 대상으로 선교, 교육, 봉사를 사명으로 하는 선교 단체인 ‘세계기독간호재단’(회장 안젤라 서, WCNF)이 장학생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간호 학교에 다니고 있는 간호학생 및 입학예정자로 1인당 1,000달러(500달러 씩 2차례 나누어서 지급)로 10명에게 총 1만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신청 서류는 WCNF 웹사이트(wcnf.org)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응모자는 간호학교 재학증명서 혹은 간호학과 입학증명서, 에세이 (2 페이지 한도내에서 11 Font 글꼴)를 제출해야 한다. 이 에세이의 주제는 자기소개와 간호사가 되길 원하는 이유 및


앞으로 간호사로서 성취하고 싶은 목표 등이다. 신청 마감일은 6월 30일(당일 우표소인까지 유효), 발표는 8월 15일 개별통지한다.

안젤라 서 회장은 “세계 곳곳에 병원이 없어 작은 병조차 치료를 받지 못하는 저개발 국가들이 있다”라며 “이곳에 진료소를 짓고 간호 사역자를 파송해서 그들의 삶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나누고자 하는 사역의 일환으로 간호사가 되고자 학업을 하시는 차세대를 돕고자 이같은 장학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 재단은 지난 1998년 간호활동과 사업를 통해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고자 원로기독간호사들이 중심이 되어 LA에서 창립한 비영리 단체로 성경말씀에 순종하고 지역사회와 국가 및 세계를 대상으로 선교, 교육, 봉사를 목적을 두고 있다. 현재 한국과 호주에 지부를 두고 있다.

한편, ‘세계기독간호재단’의 장학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wcnfusa@gmail.com으로 하면된다.

<문태기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