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복해루LA] “딴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명품 짬뽕”

2022-05-06 (금)
작게 크게

▶ 한끼의 반란, 황제 짬뽕

[복해루LA] “딴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명품 짬뽕”
맛있는 짜장면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중식당 복해루LA(대표 정영윤)가 정통 중국식 메뉴 중 스페셜한 짬뽕으로 한인들의 입맛을 잡고 있다.

특별한 짬봉은 황제 짬뽕이다.

황제 짬뽕에는 바다의 보약이라는 해삼, 홍합, 키조개살, 백합조개, 황금 바지락조개, 오징어, 새우 등 7가지의 해산물이 들어가 있다.


해삼은 체내 혈전을 제거하고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 연골에 영양을 공급하고 가해지는 물리적인 충격과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유액이 연골에 머물도록 돕는다. 세포 조직을 재생하는 효능이 뛰어나다 보니 피부 미용에도 좋다. 해삼에 들어 있는 판토텐산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항알레르기, 항염 작용 등 해독 작용을 한다.

백합조개는 타우린 아미노산을 많이 갖고 있어 간 기능 개선과 숙취 해소에 효능이 있다.

타우린과 함께 베타인도 함유하고 있어 알코올 성분 분해를 도와준다. 백합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은 담즙산과 만나서 간 기능을 활성화하고 염증 반응을 억제해 간 질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황금 바지락조개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는 해산물이다. 바지락에 있는 아연과 철분은 꾸준히 섭취하면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7가지 해산물이 점가는 황제 짬뽕은 18.95달러에 맛을 볼 수 있다.

복해루LA는 중식당에 대한 기존 선입견을 깨고 차별화된 맛으로 승부하고 있다는 평을 받게 된 배경에는 복해루LA의 주방장인 45년 중화 요리 경력의 켄 리우(Ken Liu) 셰프가 있다.

인위적인 향을 내기 위한 향신료 사용이 아닌 야채와 해물을 센 불에 볶아내어 전통 중식의 불맛을 그대로 살리고 있는 곳이다. 짬뽕 역시 불맛이 깊고 얼큰한 국물 맛과 식감 좋은 면으로 한번 먹어본 한인들은 다시 찾는 경우가 많다는 후문이다.


정영윤 대표는 “한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집 중식당이 되도록 다양한 메뉴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복해루LA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스페셜 황제 짬뽕으로 환절기 한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LA 한인타운 올림픽과 4th 애비뉴, 한미은행 건너편에 위치한 복해루 LA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1시~오후 9시까지 영업한다.

▲ 주소: 3636 W. Olympic Blvd., #B, LA.

▲ 문의: (323)730-189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