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트트릭 폭발한 손흥민 BBC ‘베스트11’ 선정
2022-04-12 (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통산 두 번째 해트트릭을 폭발한 손흥민(30·토트넘)이 영국 공영방송 BBC ‘이 주의 팀’에 선정됐다.
BBC는 10일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가 선정한 2021-2022 EPL 32라운드 ‘이 주의 팀’을 발표했다. 여기서 손흥민은 3-4-3 포메이션의 공격수 중 한 명으로 포함됐다.
손흥민은 전날 열린 애스턴 빌라와의 원정 경기에서 전반 3분 선제 결승 골을 시작으로 3골을 터뜨리며 토트넘의 4-0 완승과 4연승, EPL 4위 수성에 앞장섰다.
이 경기에서 넣은 3골을 포함해 손흥민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17골을 기록, 선두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20골)에 이어 득점 랭킹 2위를 달려 득점왕 경쟁에도 불을 붙였다.
‘이 주의 팀’의 공격진에 사디오 마네(리버풀), 티모 베르너(첼시)와 더불어 손흥민을 배치한 크룩스는 “토트넘, 특히 손흥민이 만들어 낸 ‘슈퍼 쇼’였다. 손흥민이 또 한 번 골대 앞에서 치명적인 면모를 보였다”고 이번 라운드 활약을 평가했다.
크룩스는 “손흥민이 득점할 때 해리 케인이 공급 역할을 하곤 하는데, 두 선수는 박스 안팎에서 끊임없이 서로를 찾고 있는 듯하다. 이는 토트넘의 운명을 바꿔놓은 부분”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