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엔하이픈, 데뷔 후 첫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

2022-01-18 (화)
작게 크게
엔하이픈, 데뷔 후 첫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DIMENSION : ANSWER’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정규 1집 ‘DIMENSION : DILEMMA’에 수록된 8곡에 ‘폴라로이드 러브’(Polaroid Love), ‘아우트로 : 데이 2’(Outro : Day 2) 등 3곡이 추가됐다. /사진제공=빌리프랩 2022.01.10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신곡 'Blessed-Cursed'로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엔하이픈의 'Blessed-Cursed'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3주차 집계 기간 (2022년 1월 9일(한국시간 기준) ~ 2022년 1월 15일) 동안 약 1,356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엔하이픈이 지난 2020년 데뷔한 후 처음으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에 랭크되며 주목받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 뿐만 아니라 엔하이픈은 최근 케이파 레이더가 선정한 라이징 아티스트로 선정된 바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 엔하이픈의 'Blessed-Cursed'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약 12시간 만에 5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케이팝 레이더는 "탄탄한 팬층을 쌓아가고 있는 보이그룹"이라며 "국내외 인기가 놀랍다"고 전했다.

또 이번 주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미래소년의 'Marvelous'과 모모랜드의 'Yummy Yummy Love'가 각각 2위, 3위에 오르는 등 신곡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자세한 데이터를 담은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는 케이팝 레이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3주차 주간 팬덤 차트의 인스타그램 차트에서는 드라마 <설강화>에 출연 중인 블랙핑크 지수가 2계단 상승하며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한 엔하이픈이 스포티파이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며 6계단 상승한 8위에 안착하며 폭발적인 영향력을 증명했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