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노년의 삶은 근육이 결정합니다”

2022-01-11 (화) 이진수 기자
크게 작게

▶ 비즈니스 탐방 - 닥터 윤 통증 클리닉

▶ 근육 복원으로 근원적 통증치료 주목

“노년의 삶은 근육이 결정합니다”

‘윤스 테크닉’을 개발한 닥터 윤 통증클리닉의 윤창구 원장.

▶ ‘근막 통점 자극 기법’으로 망가진 근육 정상 복원
▶ 일반 통증은 물론 비청각성 이명, 탈모 치료에도 효과

닥터 윤 통증클리닉(원장 윤창구 박사 DPT)은 망가진 근육을 복원해 통증의 근원을 치료하는 ‘근육 복원 클리닉’으로 유명하다.

수술이나 약물 치료가 아닌 윤 원장이 직접 개발한 근육 복원 기술(윤스 테크닉)로 근원적인 통증 치료는 물론 근육과 피부까지 젊게 해 예약이 쇄도하고 있다. 어깨, 무릎, 손목, 팔꿈치, 발, 족저근막염, 퇴행성 관절염, 류마치스성 관절염, 두통 등 통증 치료 효과는 물론, 최근 비청각성 이명 치료와 탈모 치료 효과도 확인, 관련 환자들이 줄을 잇고 있는 설명이다.


윤 원장은 근육학자 겸 물리치료전문의다. 보스턴 노스이스턴 대학에서 물리치료 박사학위를 받았고 한양대학병원 재활의학과, 영동대학 물리치료과 학과장 및 교수로 일했다. 또한 워싱턴 DC 메모리얼병원 재활의학과에서 수퍼바이저로 활동하는 등 40여년간 근육치료에 전념했다.

윤 박사는 “노년의 삶은 근육이 결정 한다”며 “이미 섬유화된 근육 등 망가진 근육을 복원하면 통증 없는 노년의 삶을 살 수 있는 것은 물론, 수명 연장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근육 복원 기술은 바로 오랜 근육 치료 임상을 바탕으로 윤 원장이 직접 개발한 ‘윤스 테크닉(Yoon’s Technique)’ 이다.

윤 원장에 따르면 ‘윤스 테크닉’은 레이저나 단파 투열치료기를 이용해 치료 부위 체온을 100~104도 정도로 올린 후 ‘근막 통점(Myofascial trigger point) 자극 기법’을 사용, 망가진 근육을 정상적인 근육으로 복원시키는 획기적인 시술법이다.

잘못된 생활습관 등을 이유로 오랜 시간 방치, 섬유화 단계까지 진행된 망가진 근육을 재생시키는 최고의 기술이란 것. ‘윤스 테크닉’으로 치료를 받을 경우, 근육 회복 속도가 기존 방법의 10~20배 빠른 것은 물론, 1회 시술 후 통증이 70% 완화(반영구적) 된다는 것으로 무엇보다 시술부위의 혈액순환이 좋아져 조직 재생이 젊은 시절같이 잘 돼 자연치유 효과가 나타난다는 설명이다.

윤 원장은 “근육에는 혈관이 풍부해 필요한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받는데 근육이 수축하면 열의 발생과 함께 젖산이나 탄산가스 등 노폐물이 발생, 축적되면서 수축력이 감소한다. 이것이 누적되면 딱딱해지고, 이것이 더 오래 지속되면 섬유화가 진행, 나중에는 근육으로서 역할을 못하는 것은 물론 오히려 통증을 유발하는 요소가 된다”며 근육 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윤스 테크닉’은 ▲목, 허리 디스크, 관절염 및 각종 통증 제거 ▲탈모 중단은 물론 머리카락이 굵고, 많이 나게 하는 두피 근육 복원 ▲얼굴 및 목주름 40% 완화 ▲망가진 근육 복원으로 젊어지는 신체(최소 10년전 신체) 복원 등에 이미 효과가 확인됐고 ▲근육의 보호 아래 있는 망가진 혈관을 복원, 혈액 순환을 호전시켜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연구와 ▲노화가 진행되고 있는 망가진 근육을 복원시키는 방법으로 망가진 혈관을 복원, 혈액 순환을 젊은이들과 같이 만들어 줌으로 노화를 늦추는 효과 연구 등 실현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문의 718-552-5522 www.DrYoons.com
주소 3239 158th St., Flushing NY 11358

<이진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