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바쁘더라도 한 시간 이상 운전하여 LA 한인타운에 가서 구입하는 품목이 있다. 그중 하나가 안경인데, 한국식 안경원처럼 드나들기 편하고 가격면에서 매력적인 안경원에 가려면 LA에 가야만 찾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요즘 LA에서 거꾸로 오렌지카운티로 찾아가는 안경원이 있다. 바로 유니콘 안경원인데, 일단 가격이나 품질 면에서 우월하고 팩토리 안경테를 20달러부터 100달러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안경테 종류만 800여가지나 되고, 고급 브랜드부터 명품 안경, 선글라스까지 안경 백화점을 방불케 하기 때문이다.
2,300스퀘어피트의 넓은 매장에서 안경을 맞춘 후 안경이 나오기 기다리는 동안 전문점 못지않은 커피나 음료수가 무료로 제공되며 커피 전문점처럼 ‘메뉴판’으로 주문할 수 있다.
유니콘 안경원은 팩토리 안경으로도 유명하다. 팩토리 안경이란 혁신적인 유통단계 축소에 의한 원가 절감과 대형화를 통한 박리다매 전략으로 기존의 5단 유통법을 대폭 줄여 소매상에서 직접 공장을 컨트롤하여 중간에서 발생되는 마진을 모두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유통방식이다.
팩토리 안경은 연예인 스타일 포함, 20달러부터, 30달러, 60달러, 80달러, 100달러로 종류만 1,000여 가지로 고르는 재미가 있는데 더욱 놀라운 것은 착용감이다. 쓰는 순간 착 감기는 듯한 착용감과 가벼운 무게로 여타 안경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가성비를 자랑한다.
단초점 렌즈의 경우 압축, 도수, 빛반사 코팅을 전부 포함하여 60달러에 가능하며, 요즘 부쩍 늘어난 컴퓨터나 TV에서 나오는 청광을 막아주는 안티 블루라이트를 원하는 경우, 30달러만 추가하면 된다. 다초점 렌즈의 경우 그랜드오프닝 세일로 모든 다초점 렌즈를 50%가에 구매 가능하다. 특히 프리미엄급 다초점의 경우 360달러급을 180달러에 구매 가능한데 이에 더해 빛반사 코팅을 무료로 또 받을 수 있어서 다초점을 새로 시작하는 사람이나 좀 더 좋은 다초점 안경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허리춤에 찰 수 있는 접이식 돋보기를 무료로 제공한다.
유니콘 안경원은 오렌지카운티 라하브라 지역 음식점 ‘예당’과 함께 위치하고 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수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오픈하며 일요일은 문을 닫는다.
▲주소: 1251 S. Beach Blvd. #F, La Habra
▲문의: (562)448-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