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사장 유정열)가 18일 오후 5시30분 맨하탄 소재 ‘뉴욕 코리아 소사이어티’(Korea SocietySociety/350 Madison Avenue, 24th Floor, New York, NY)에서 ‘기회와 위기 관리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미국에서 활동하는 한국 기업들의 지식재산권 관리 및 위기 대응력을 키우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전자상거래의 확대로 지식재산권 관련 분쟁도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란 설명이다.
1부는 발명가이자 창업가인 앨리스 민수 천(Alice Min soo Chun) 대표와 지식재산권 분야 라이선싱 자문 경험이 풍부한 김태수 변호사의 좌담으로 ‘뉴노멀 시대의 도전에 혁신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창업 계기, 지식재산권 관리 전략, 크라우드 펀딩 성공 전략 등에 대해 얘기한다.
2부는 지식재산권 소송 전문가인 존 킴(John K. Kim) 변호사가 ‘지식재산권 침해 피소 시 최적의 전략’을 주제 발표한다. 특허 및 상표권 관련 피소를 막기 위한 사전 전략부터 피소 시 적절한 대응 방안과 구체적인 사례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박성호 KOTRA 북미지역본부장은 “지식재산권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우리 기업이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무형자산을 활용한 수출 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의 212-826-0900
<
이진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