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복해루LA] “쌀쌀한 날씨엔 뜨끈한 짬뽕이 제격”

2021-10-22 (금)
작게 크게

▶ 황제 짬뽕 16.99달러, 주류 3.99달러

[복해루LA] “쌀쌀한 날씨엔 뜨끈한 짬뽕이 제격”
맛있는 짜장면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중식당 복해루LA(대표 정영윤)가 스페샬 짬뽕을 출시하면서 각종 주류를 특별 가격으로 제공하는 ‘한잔해’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복해루LA가 선보이는 짬뽕은 ‘황제 짬뽕’이다. 진한 국물에 불맛을 살린 명품 짬뽕이다.

황제 짬뽕에는 바다의 보약이라는 해삼, 홍합, 키조개살, 백합조개, 황금 바지락조개, 오징어, 새우 등 7가지의 해산물이 들어가 있다. 해삼은 체내 혈전을 제거하고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는 효능과 함께 피부 미용이나 원기를 회복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백합조개는 타우린 아미노산을 많이 갖고 있어 간 기능 개선과 숙취 해소에 효능이 있다. 황금 바지락조개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는 해산물이다.

7가지 해산물이 점가는 황제 짬뽕은 16.99달러에 맛을 볼 수 있다.


황제 짬뽕과 함께 각종 주류가 특별 가격에 제공된다. 복해루 LA는 처음처럼, 참이슬, 대선, 한라산 등 주요 한국 소주를 1병당 3.99달러의 할인가로 제공하고 있다. 소주뿐 아니라 맥주와 막걸리도 각각 1병에 3.99달러다.

복해루LA가 추천하는 메뉴 중 먼저 노란 부추잡채가 있다. 중국 황제에게 진상되었다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노란 부추잡채의 가격은 24.99달러다. 또 다른 추천 메뉴로 팔보채가 있다. 신선한 해물과 야채가 들어 있는 일품 요리다. 복해루LA의 팔보채 가격 역시 28.99달러다.

유산슬도 추천 메뉴에 이름을 올렸다. 유산슬은 전형적인 한국식 중화 요리로 육류와 해산물 등의 재료를 채 썰어서 국물을 넣고 녹말에 졸여낸 요리로 고급 중화 요리에 속한다. 유산슬은 28.99달러에 맛을 볼 수 있다.

각종 채소와 해산물을 넣고 매콤한 겨자향으로 입맛을 돋우는 양장피도 추천 메뉴에 올라 있다. 한인들의 술안주에 빠지지 않을 뿐 아니라 식사 대용으로도 그만이다. 복해루LA의 양장피는 24.99달러에 맛 볼 수 있다. 성인 2~3명 함께 해도 충분한 양이다.

정영윤 대표는 “한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집 중식당이 되도록 다양한 메뉴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쌀쌀 해지는 가을 시즌을 한인들의 입맛을 되살리는 역할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LA 한인타운 올림픽과 4th 애비뉴, 한미은행 건너편에 위치한 복해루 LA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1시~오후 9시까지 영업한다.

▲주소: 3636 W. Olympic Blvd., #B, LA.

▲문의: (323)730-189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