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LA COUNTY에서 전하는 메시지 <코로나19 검사에 관한 의사의 의견>

2021-09-01 (수)
작게 크게
<코로나19 검사에 관한 의사의 의견>
LA COUNTY에서 전하는 메시지 <코로나19 검사에 관한 의사의 의견>

에리카 플로레스 우리베 ‘LA 카운티 보건국’


Q: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면 바이러스 확신 방지에 어떤 도움이 됩니까?
A: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파악하여 가족, 친구, 커뮤니티의 추가 전파를 막을 수 있습니다. 확진 결과를 받은 사람은 자가격리 하여 바이러스 전파를 막아야 합니다. 또한 주변사람들에게도 알려서 코로나 검사를 받고 격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것이 코로나 전파를 막고 또다른 코로나19 감염 증가를 막기 위한 방법입니다.

Q: 코로나19 검사는 어떤 종류가 있고 정확도는 어느 정도입니까? 또한 최선의 검사방법은 어떤것입니까?
A: 코로나19 검사방식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분자 방식과 항원 방식입니다. 흔히 “PCR검사”라고 불리는 분자 방식이 좀더 정확합니다. 분자 방식은 실험실에서 처리되기 때문에 검사 결과가 나오려면 며칠 걸립니다. “신속 검사”라고 불리는 항원 검사는 어디서나 처리 가능하며 20분이면 검사 결과가 나옵니다. 식품의약안전청(FDA)은 항원 검사를 받을 때는 며칠 간에 걸쳐 여러 차례 검사를 받아야 더욱 정확한 검사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명심해 둘 것이 있습니다. 코로나19 검사방법에 상관없이, 정확한 검사 결과를 얻으려면 반드시 좋은 상태의 샘플이 필요합니다. 잘 훈련받은 보건의료종사자가 샘플을 채취하면 상태가 좋은 샘플을 확보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본인이 직접 자신의 코나 입에서 샘플을 채취할 경우 제시된 요령에 따라 조십스럽게 해야 합니다.

Q: 백신 1차 접종을 받았는데, 2차 접종을 받지 못했습니다. 1차 백신 접종을 다시 받아야 하나요?
A: 화이자 백신은 1차 접종받은 후 21일이 지난 후 2차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모더나 백신은 1차 접종 28일 후 2차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이 기간 내로 2차 접종을 못받았다면, 지금이라도 빨리 2차 접종을 받으십시오. 백신을 두번 접종받아야만 완전 백신 접종 상태가 됩니다.


Q: 내가 다니는 병원에서 코로나19 검사를 제공하지 않거나, 이미 예약이 꽉 찼을 경우 어디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까?
A: 검사 예약을 잡기 어렵거나 의사를 만날 수 가 없다면, 홈페이지covid19.lacounty.gov/testing 에서 가장 가까운 무료 검사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부기관에서 운영하는 검사소 대부분은 사전 예약이 필요없지만, 사전 예약을 하면 더 빨리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Q: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았다면 통증이 없어도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합니까?
A: 질병통제예방센터 (CDC) 는 이전에 코로나19에 감염됐거나 백신을 접종받은 사람이라도, 코로나19 관련 통증이나 징후를 보일 경우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무리 백신을 접종 받았더라도, 코로나19 확진자 또는 의심자와 접촉했을 경우 3-5일 후에는 코로나 19 검사를 받아야 함을 잊지마십시오.

지금 인터넷 www.VaccinateLAcounty.com 에 접속해 백신 접종 일정을 잡으십시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