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박영선 “모든 것 받아들인다”…김영춘도 패배 인정

2021-04-07 (수)
작게 크게
박영선 “모든 것 받아들인다”…김영춘도 패배 인정

입장 발표하는 박영선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방송3사 출구조사에서 참패한 것으로 예측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7일 밤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에서 취재진에게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1.4.7

박영선 “모든 것 받아들인다”…김영춘도 패배 인정

부산시장 보선 패배 입장 밝히는 김영춘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7일 오후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가 부산 부산진구 선거사무소에서 4·7 부산시장 보궐선거 패배를 받아들인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1.4.7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와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는 7일(한국시간 기준) 재보선 개표 초반 국민의힘 후보에 큰 표차로 뒤진 것으로 나타나자 일찌감치 패배를 인정했다.

박영선 후보는 이날 저녁 재보선 개표가 진행되던 중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겸허한 마음으로 모든 것을 받아들이면서 가야겠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회초리를 들어주신 시민 여러분에게 겸허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지지자들을 향해서는 "끝까지 응원해주셨다"며 감사를 표했다.

박 후보는 향후 진로와 패배 원인 등에 대한 질문에는 답하지 않고 자리를 떴다.

김영춘 후보도 부산 부산진구의 선거사무소에서 "민심의 큰 파도 앞에서 결과를 겸허하게 수용한다"는 입장을 냈다.

김 후보는 "저와 민주당은 앞으로도 부산의 꿈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물음에는 "여기까지 하겠다"고만 답변하고 자리를 떴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