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LOS 교육 프로그램 전액 장학생 모집, 우수학생들 대상 글로벌 리더십 학기
▶ 신청접수 내일 마감
최상위권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고교생들의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특별한 교육 과정이 마련돼 주목된다.
유엔본부 및 지부,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 유엔대표부 외교관 등 국제기구 전문가들에게 직접 리더십 노하우를 전수받는 소수정예 교육 프로그램인 글로벌 리더십 온라인 학기(GLOS, Global Leadership: Online Semester) 프로그램이 바로 그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비영리 국제교육재단 FIET와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이 주최하고, 교육전문 기관 스탠리 프렙(Stanley Prep)이 전체 프로그램을 주관하며,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이 후원한다.
GLOS는 최상위권 명문대 진학을 준비하고 있거나, SAT 1,450점 이상의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각종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12주 과정으로 ▲리더십 강의 ▲모의 유엔 ▲개별 연구 발표 ▲프레젠테이션 훈련 ▲협상 훈련 ▲경제 교육 ▲사회공헌 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다.
GLOS는 이미 검증을 마친 프로그램으로, 전체 이수자 가운데 95% 이상이 하버드, 케임브리지 등 세계 최상위권 대학에 진학했으며 전 세계 국제 학교 및 명문고교 학생들을 위한 리더십 교육의 장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모든 교육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이수자에게는 유엔협회세계연맹 수료증과 연방 하원의원 및 주의회 의원의 표창장이 수여되며, 최우수 이수자의 개별 연구 자료는 유엔에 제출된다.
프로그램의 전체 비용은 5,800달러이지만, FIET 교육재단은 학업 성적이 우수하지만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선발해 지원비 면제 및 전액 장학금을 지급한다. 선발된 학생은 GLOS의 서포터스로 활동하게 되며, 향후 GLOS 선배로서 후배들과 교류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 지원은 스탠리 프렙 홈페이지(www.stanleyprep.com/glos-en)에서 할 수 있으며, 마감은 3월23일(화)까지다.
프로그램 기간은 3월28일부터 6월20일까지이며, 여름방학에도 GLOS의 집중과정인 GLOI(Global Leadership: Online Intensive)가 7월19일부터 4주간 진행된다.
스탠리 프렙 관계자는 “올해는 기존 현장교육 중심에서 코로나 상황에 맞게 온라인 교육으로 새롭게 과정을 재편했다”며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고교생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www.stanleypre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