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일 년에 99.90달러로 세 집이 한국TV를 볼 수 있다고?

2021-02-15 (월) 윤양희 기자
크게 작게

▶ 24시간 실시간 뉴스시청^경제^육아 등 다양한 채널 제공

▶ TV^모바일^PC로 고화질 프로그램 시청

일 년에 99.90달러로  세 집이 한국TV를 볼 수 있다고?
이제 한국TV을 통해 한국의 지상파 3사 방송(KBS, MBC, SBS)의 최신 프로그램을 합법적으로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됐다. 고품질, 고화질로 만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모바일, PC뿐만 아니라 셋톱박스를 설치하면 TV 화면으로 만날 수 있다. 또 지상파 3사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실시하는 이번 특별 이벤트 기간에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TV 가입부터 셋톱박스를 설치, 시청하는 방법까지 상세히 알아본다. <윤양희 기자>
-----------------------------------------------------------------------------------------

# 한국TV 가입은 어떻게?
본보 구독자로서 이미 한국일보 회원 계정을 갖고 있을 경우 한국TV 웹사이트(tvhankook.com)에서 로그인을 하면 된다. 새롭게 한국TV를 시청하고 싶다면 한국TV(tvhankook.com) 웹사이트를 방문해 오른쪽 맨 위 상단의 로그인을 누르면 본보 계정이 없을 경우 회원가입을 하라고 뜬다.
하지만 일단 회원가입을 누르면 왼쪽 상단에 개인정보를 넣는 화면이 나온다.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이름,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누르면 자동으로 회원가입이 된다.
먼저 로그인을 하거나 회원 가입을 하고 나면 오른쪽 상단의 ‘결제’를 누른다. 그러면 화면에 한국TV 요금 안내 화면이 뜨면서 3가지 요금 이용 패턴이 뜬다.
이는 본보 구독자와는 상관없이 한국TV는 새롭게 가입을 해야 한다.

# 어떤 패키지로 TV를 볼까
한국TV 프리미엄 특별 세일 기간으로 첫 번째는 ‘프리미엄(모바일과 PC)’, 두 번째는 ‘프리미엄 TV(셋톱박스 only)’, 세 번째는 ‘프리미엄 올 패키지(TV 셋톱박스, 모바일, PC)’로 구성돼 있다.
‘프리미엄’은 모바일과 PC로 한국TV를 시청할 수 있는데 한 달에 9.99달러, 1년에 99.90달러를 내면 된다.
‘프리미엄 TV’는 셋톱박스를 설치해 TV 화면으로 한국TV로 지상파의 최신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한 달에 9.99달러, 1년에 99.90달러이다.
‘프리미엄 올 패키지’는 TV 셋톱박스를 설치해 가정이나 가게, 사무실의 TV를 통해 한국TV를 시청할 수 있고, 모바일과 PC에서도 시청가능한 패키지로 한 달에 14.99달러, 1년에 149.90달러로 세일 중이다.
세 가지 패키지 모두 1년 치를 선 결제할 경우에는 10개월 치만 결제가 되고 2달치가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 일 년에 99.90달러로 세 집이 볼 수 있다
‘프리미엄 TV’와 ‘프리미엄 올 패키지’를 신청할 경우 셋톱박스를 설치해야 하고 1년 치 선결제를 할 경우 셋톱박스 1대씩 대여를 해 주지만 특별 세일 기간으로 현재 셋톱박스 3대를 대여해 준다. 따라서 한 개의 계좌로 3대의 셋톱박스를 대여받아 세 집이 한국TV를 시청할 수 있는 것이다.
이때 신청하는 한 가정의 셋톱박스는 무료로 대여해 주고 추가로 주는 2대의 셋톱박스는 각각 40달러의 대여비를 디파짓 해야 한다. 1년이 지난 후 박스를 반환할 경우 디파짓 금액은 돌려받는다.

# 셋톱박스 설치는 어떻게 해야 하나?
셋톱박스는 ‘프리미엄 TV’와 ‘프리미엄 올 패키지’를 신청할 경우 반드시 필요하다. 웹사이트로 신청할 경우 집으로 셋톱박스가 운송이 되고 본보에 전화를 할 경우에는 본보를 방문해 셋톱박스를 픽업해도 된다.
셋톱박스를 집에서 설치를 하려면 먼저 집에 와이파이가 있어 반드시 인터넷이 되어야 한다.
그럼 집에서 셋톱박스를 직접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셋톱박스를 TV에 연결
1. TV 전원을 가정용 콘센트에 연결한다. 2. 셋톱박스 후면의 전원단자에 전원 콘센트를 연결한다. 3. 전원 콘센트 반대편은 가정용 콘센트에 연결한다. 4. 전원 콘센트 연결 후 불이 안 들어올 경우에는 셋톱박스 후면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된다. 5. 셋톱박스 후면에 HDMI 선을 연결한다. 6. TV후면에 반대면 HDMI 선을 연결한다. 7. TV화면을 키고 인풋(INPUT) 혹은 외부입력을 클릭 후 HDMI를 선택해 연결이 되면 화면에 액션(Action) 리트라이, 셋팅이라는 화면이 뜬다.

▲셋톱박스를 인터넷에 연결하는 방법 두 가지
▷유선으로 연결하는 방법은 1. 인터넷 선(회색)을 셋톱박스 후면에 연결한다. 2. 반대편 인터넷 선을 가정용 라우터에 연결한다. 3. 셋톱박스 리모콘의 OK버튼을 누르면 ‘RETRY'과 SETTING라고 화면이 뜨면 연결이 된 것이다.

▷무선으로 연결하는 방법은 1. 셋팅을 클릭하고 네트워크가 화면에 뜨면 리모콘 버튼을 사용해 와이파이를 선택하면 된다. 2. 와이파이란에 셋톱박스 후면에 있는 아이디(KT_Guest)를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뜬다. 3.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특수문자 사용 시에는 123 버튼을 클릭해서 입력하면 된다. 4. 와이파이가 연결되면 화면에 ‘Connected successfully'라는 뜬다. 5. 이후 화면에 Action, 밑에 Retry, Settings라고 뜬다

▷화면에 액션(Action) 리트라이, 셋팅이라는 화면이 뜨면 Retry 버튼을 클릭한다. 인터넷에 연결되면 한국TV 글씨와 KBS, 연합뉴스TV, 실버TV, 아리랑TV, 라디오 서울, 서울경제TV 등의 글씨가 나오는 화면이 뜨면 연결이 된 것이다.
화면에서 한국TV를 선택하면 화면 하단에 드라마, 연예/오락, 실시간 등 방송사 혹은 프로그램 종류가 나오는데 원하는 종류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소개와 이름이 뜬다. 이때 원하는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시청할 수 있다.

# 어떤 방송을 볼 수 있나
한국TV의 프리미엄을 선택해 시청할 경우 드라마, 예능, 음악의 모든 영상들을 광고 없이 고화질로 무제한 시청이 가능하다. 한국TV, 연합뉴스 등의 실시간 뉴스를 24시간 동안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또 공중파 TV에서는 접하기 힘든 아리랑TV, 바둑TV, 동아TV, 육아방송, 서울경제TV 등의 국제뉴스, 바둑, 패션,교육, 육아, 경제관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셋톱박스를 설치했을 경우에는 미주 한국일보의 전자신문도 열람이 가능하고 쇼핑 채널을 통해 세일가로 고품격 쇼핑도 할 수 있다. 또 각종 이벤트 진행 시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 코코와(KOCOWA) 콘텐츠는 무엇인가
셋톱박스를 설치해 TV 화면을 보면 코코와(KOCOWA) 콘텐츠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KBS, MBC, SBS 공중파 3사의 미주연합법인(KCP)이 합법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로 코코와 콘텐츠의 신규 에피소드는 업로드 후 24시간 동안만 광고와 함께 시청할 수 있다. 하지만 프리미엄 가입자의 경우에는 언제든지 광고 없이 고화질로 코코와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으며 한국TV로 시청할 수 있다.
www. tvhankook.com
가입문의 (703)941-8003

<윤양희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