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이민진 소설 ‘파친코’ 애플TV 드라마로 만든다

2020-12-21 (월)
작게 크게
이민진 소설 ‘파친코’ 애플TV 드라마로 만든다

이민진(사진)

미주 한인 작가 이민진(사진)의 소설 ‘파친코(Pachinko)’가 애플TV에 의해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2017년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서적 탑10’에 선정되기도 한 ‘파친코’는 구한말부터 시작하여 1980년대 후반까지의 재일동포 4대의 가족사를 다루고 있다. 일본에 살면서도 끝내 이방인일 수밖에 없었던 재일동포들의 처절한 생애를 담아낸 소설로, 2019년에도 전미도서상 최종 후보에 오르고 다수 매체가 ‘올해의 책’으로 꼽힌 바 있는 작품이다.

한국과 일본, 미국 등에서 촬영하고 있는 ‘파친코’는 총 8부작으로, ‘꽃보다 남자’의 배우 이민호를 비롯해 신인 김민하, 진하, 안나 사와이, 소지 아라이, 카호 미나미 등이 캐스팅됐다. ‘더 테러’, ‘더 킬링’의 작가 수 휴(Soo Hugh)가 메인 작가와 총괄 제작 및 쇼러너로 참여했으며 감각적인 연출의 재미한인 코고나다 감독과 저스틴 전 감독 등 세계적인 제작진들이 참여하고 있다.


작가 이민진은 1968년 한국에서 태어나 7세 때 가족과 함께 뉴욕 퀸즈에 정착했다. 예일대와 조지타운대 로스쿨 졸업 후 기업 변호사로 일하다 건강상의 문제로 작가로 전향했다.

2004년 단편소설 ‘행복의 축’(Axis of Happiness), ‘조국’(Motherland) 등을 발표해 작가의 입지를 굳히기 시작한 이씨는 2008년 첫 장편 ‘백만장자를 위한 공짜 음식’(Free Fodd For Millionaires)을 발표, 한국을 비롯해 11개국에 번역 출판되었으며 전미 편집자들이 뽑은 올해의 책, 미국 픽션 부문 ‘비치상’, 신인 작가를 위한 ‘내러티브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