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바람피면 죽는다’ 조여정, 아찔하고 강렬하게..안방극장 압도

2020-12-02 (수)
작게 크게
‘바람피면 죽는다’ 조여정, 아찔하고 강렬하게..안방극장 압도

/사진=KBS 2TV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방송 화면 캡처

'바람피면 죽는다' 조여정이 독보적인 카리스마로 안방극장을 압도했다.

지난 2일(한국시간 기준) 첫 방송된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극본 이성민, 연출 김형석)에서 조여정은 살인추리소설을 쓰는, 특히 바람을 피운 남자들을 대한 처절한 응징이 잔혹하기로 유명한 베스트셀러 작가 강여주 역을 맡았다.

첫 회에서 강여주의 독특함이 돋보였다. 강여주는 '살인' 이라는 단어에 눈이 번쩍이며 관심을 드러내고, 시종일관 속내를 알 수 없는 표정과 냉소적인 말투로 서늘하고 때로는 소름끼치는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특히, 북토크 중 남편이 바람을 피우면 어떻게 할꺼냐는 질문에 "이혼은 생각해 본 적 없어요. 과부는 몰라도"라며 "자살이거나 사고사이거나. 어쨌든 완전 범죄일 겁니다. 제가 전문이잖아요"라며 무서운 답변을 내놓았다. 마지막으로 남편 한우성(고준 분)에게 "여보 변사체로 발견되고 싶지 않으면 잘해. 사랑해"라고 달콤 살벌한 메세지를 보내며 섬뜩함 마저 자아냈다.

또 백수정(홍수현 분)과 저녁 자리에서 한우성을 가운데 두고 미묘한 신경전을 벌인 강여주는 그날 저녁 "정말 죽고 싶어서 그레! 위험한 짓 그만해"라며 긴장감 넘치는 백수정과의 통화로 두 인물에 대한 궁금증을 안긴 것.

뿐만 아니라 마지막 장면에서 한우성을 흉기로 찌르는 충격적인 엔딩이 그려지며 종 잡을 수 없는 캐릭터의 무한한 매력에 빠져들게 만들었다.

이처럼 조여정은 첫 회부터 톡톡튀는 전개에서 속에서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발산, 독특한 캐릭터강여주로 극의 중심을 잡으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바람피면 죽는다'의 활기찬 포문을 연 조여정이 앞으로 전개에 어떠한 활약을 펼칠지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바람피면 죽는다'는 오로지 사람을 죽이는 방법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범죄소설가 아내와 '바람피면 죽는다'는 각서를 쓴 이혼전문 변호사 남편의 코믹 미스터리 스릴러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