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혜원 박사 초청, 올 마지막 ‘건강 콘서트’
2020-11-27 (금) 12:00:00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의 비전으로 한인사회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소망 소사이어티(이사장 유분자)는 내달 2일(수) 10시 30분 온라인으로 올해 마지막 건강 콘서트로 ‘재미있게 배운다: 한국 드라마로 알아보는 정밀 건강/개인 맞춤형 의료 (Precision Health)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신혜원 박사(사진)를 초청해 갖는다.
지난 7일에 이어서 내달 2번째로 열리는 이 건강 콘서트에서는 UCSF에서 연구 중인 질병과 의술을 다룬 한국 드라마가 환자 또는 가족에게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와 ‘개인 맞춤형 의료’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신 박사는 간략하게 설명한다.
신 박사에 따르면 ‘정밀 건강/개인 맞춤형 의료’는 왜 똑같은 약을 먹어도 어떤 사람은 잘 낫는데, 어떤 사람은 효과가 없는지, 담배를 안 피우는데 왜 폐암에 걸렸는지 등 각 개인의 특성에 따라 원인과 치료 과정이 달라지는 것을 연구하는 의과이다.
신박사는 소망 소사이어티의 고문이며, UCI 치매 연구센타인 UCI MIND의 아시안 아웃리치 디렉터이다. 또 ‘카이론 토탈/리드’의 최고 과학연구 책임자이다.
화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소망 건강 콘서트는 무료이며, 참여하는 모든 이에게 10달러의 선물권을 증정하며, 선착순으로 50명이다. 또한 강연 도중에 추첨을 통해, 또 화상으로 콘서트에 참여한 후 강연 평가에 대한 간단한 설문 조사를 마치는 이를 대상으로 $30의 선물권도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11월 30일(월)까지 소망 소사이어티, 562-977-4580. somang@somangsociety.org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