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블랙핑크 노래, K팝 최초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나온다

2020-09-24 (목)
작게 크게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협업하는 걸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걸그룹 블랙핑크의 노래가 K팝으로는 최초로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배경음악으로 쓰인다.

24일(한국시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가 지난 6월 발표한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이날부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로비 배경음악(BGM)으로 사용된다.

정규 1집 '디 앨범'(THE ALBUM) 발매일인 다음 달 2일부터는 새 앨범에 수록된 신곡으로 교체될 예정이다.


로비는 게임 사용자가 필수적으로 머무르는 곳이기 때문에, 모든 사용자는 블랙핑크 노래를 듣게 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펍지주식회사와 중국 텐센트 그룹이 출시한 모바일 슈팅 게임으로, 지난해 말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6억건을 넘긴 인기 게임이다.

블랙핑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협업을 통해 여러 이벤트와 보상 아이템도 선보인다.

이날 오후 3시부터 다음 달 8일까지 게임 내 특설 이벤트 페이지에 협업을 기념하는 블랙핑크 영상이 게재된다.

게임 유저들은 블랙핑크 멤버들의 개인 공간으로 이동해 각 멤버에게 '마이룸' 선물을 보낼 수 있으며, 게임 포인트가 쌓이면 6단계로 나뉜 보상 체계에 따라 블랙핑크 응원봉, 배틀로얄 및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스프링 플라워 상의 등을 얻게 된다.

블랙핑크는 최근 음악,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등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생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달 초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에서 팬들과 사진을 찍고 사인을 해주는 가상 팬 사인회를 열었다. 이 행사는 전 세계에서 4천600만명 이상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스크림'을 함께 부른 블랙핑크와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의 모습을 3차원(3D) 아바타로 만든 뒤, 이 곡의 전체 안무를 선보이는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