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코로나 19 정보 사이트 covidpau.org 개설

2020-09-14 (월)
크게 작게
코로나 19과의 전쟁 지원을 위해 주 하원 코로나19 대책위원회의 주도 아래, 주 내 기업체와 비영리단체들이 힘을 모아 실시간 정보 제공 웹사이트 코비드 파우(COVID Pau)를 개설하고 9월10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주정부는 코로나19 난국과 싸우고 있는 정부를 지원하고 주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코로나19 종합정보안내창구 운영이 필요했다고 사이트 개설 경위를 설명했다.

아울러 사이트 구축에 1백 달러에 달하는 자금이 사설 모금을 통해 마련되었으며, 앞으로도 정부를 돕고자 하는 사람들과 적극 협력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이키 주하원의장은 현재 보건국에서 제공하고 있는 코로나 19 정보에는 감염이 발생한 지역과 경로에 관한 상세내용이 부족하다고 지적하며, 확산세 제어를 위해서는 감염 지역과 경로 파악이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HMSA 마크 무기이시 회장도 어떤 경로를 통해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코비드 파우의 자료를 바탕으로 보다 적절한 대응을 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울러, 추적관리 또한 보다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사이키 의장은 수집된 자료를 통해 공공 방역 수칙 수립을 돕고 궁극적으로는 자택대기명령의 추가 발령을 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