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여자)아이들, 美 ‘MTV VMA’ 노미네이트…BTS와 경쟁

2020-07-31 (금)
작게 크게
(여자)아이들, 美 ‘MTV VMA’ 노미네이트…BTS와 경쟁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여자)아이들이 '2020 MTV VMA(2020 MTV Video Music Awards)'에서 베스트 K팝 부문 수상 후보에 올랐다.

'2020 MTV VMA'는 지난 30일 MTV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 부문과 후보를 발표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4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I trust'의 타이틀곡 'Oh my god'으로 BEST K팝 부문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베스트 K팝 부문에는 (여자)아이들의 'Oh my god'을 비롯해 방탄소년단의 'On', 엑소의 'Obsession', 레드벨벳의 'Psycho', 몬스타엑스의 'Someone's Someone',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가 함께 후보에 올라 경쟁을 펼친다.

'Oh my god'은 '천재 프로듀서' 리더 소연의 자작곡으로, '나는 나를 믿는다. 나 자신을 믿는다는 것만으로도 나는 당당해질 수 있다'라는 주제를 표현한 어반 힙합 장르의 곡이다.

'Oh my god' 뮤직비디오는 보랏빛 물과 붉은 진흙 속에 온몸을 담근 채 펼치는 퍼포먼스 등 선뜻 시도하기 힘든 과감하고 파격적인 장면들을 통해 사랑에 대한 강렬한 메시지를 남기며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공개 하루 만에 1700만 뷰, 이틀 만에 3000만 뷰, 일주일 만에 5000만 뷰를 돌파했으며 공개 세 달만인 지난 9일에는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서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4월 미국 리퍼블릭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세 번째 미니앨범 'I trust'를 발매하며 공식적인 미국 데뷔를 알렸다. 이들은 전 세계 6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미국 빌보드 5개 차트 랭크, 국내 주간 음반 차트 1위, 지상파 음악방송 그랜드슬램이라는 대기록을 쓰며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2020 MTV VMA'는 오는 8월 30일 개최된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