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청마감 4월26일… 대학생·대학원생 대상
기쁜우리교회(담임 김경진 목사·사진)가 2020년 장학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최염무 장학위원장은 “기쁜우리교회는 창립 첫 해부터 뜻있는 교우들의 후원으로 장학사역을 시작했다”며 “크리스찬 학생들의 지속적인 학업을 장려하고 지원함으로서 한인 지역사회를 섬기고 그 발전에 공헌하여 다이아스포라 한인교회로서 소명을 감당하기 위해 장학사업을 계속해서 펼치고 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장학금 신청 대상자는 본래 주소지(학생이 대학 진학 전 살던 주소) 혹은 학교소재지가 남가주인 정규 4년제 대학 학부생이나 대학원생이다. 선발 부문은 3개 범주로 나뉘며 성적 장학생, 선교 장학생, 선교사 및 목사 자녀 장학생으로 구분한다. 1개 범주에만 신청가능하며 장학금은 1000~3000달러다.
신청 접수마감은 4월26일까지로 현재 신청서와 기타 구비서류를 이메일(scholarship2020@joyfulcc.org) 혹은 다음의 주소로 우편 접수 중이다. Scholarship Committee, Joyful Christian Community Church, P.O. Box 270, Glendale, CA 91209
신청자격은 풀타임 학생으로 GPA가 2.7이상이어야 하며(공식 성적표 제출), 재학중인 대학 교수나 출석중인 교회 목사로부터 추천서를 받아야 한다. 선교장학생은 신학대학 재학생이어야 하고 제출서류는 같다. 목사 및 선교사 자녀 장학생은 부모가 풀타임 선교사나 목회자임을 증명해야 한다.
또, 자신의 재정적 필요성을 상세하게 소개하는 요약 문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자는 유학생이어도 가능하며 I-20와 관련 설명문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장학생은 각자 이메일로 통보 받으며 7월12일 주간에 교회 웹사이트에 게시된다. 장학금 수여식은 8월 중순으로 예정돼있고 추후 교회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교회 웹사이트 www.joyfulcc.org 문의: scholarship2020@joyfulc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