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주말에 가볼만한 곳] ‘이머시브 디자인 위크’ 外

2020-02-20 (목) 김지효 기자
작게 크게
’이머시브 디자인 위크’

영화, 게임 등의 핵심역할을 하는 혁신적 디자이너와 프로그램, 기술 등을 조명하는 커뮤니티 축제 ‘이머시브 디자인 위크’(Immersive Design Week)가 오늘(20일)부터 3월 1일까지 이어진다. 10여일간 이어지는 이 축제에서는 다양한 활동들이 펼쳐지는데 오는 22일(토)에는 샌프란시스코(SF) 유니언스퀘어에서 참여형 댄스 공연 및 비디오 워크샵이 열리며 23일(일)에는 일루셔니스트(illusionist)이자 마술 디자이너 앤드류 에반스와의 대화시간이 펼쳐진다. 그 외에 디지털 벽화 워크샵, 뮤지엄 투어 등 다양한 행사들이 많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표 및 RSVP 여부는 웹사이트를 확인하자.

▲기간: 2월 20일(목)~3월 1일
▲문의: www.immersivedesignweek.com


러시안 페스티벌

제 32회 러시아 페스티벌이 SF 퍼시픽 하이츠에서 열린다. 오는 21일(금)부터 3일간 개최되는 이 축제에서는 베이지역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러시안 합창단, 앙상블 등이 나와 러시아의 옛 정서를 잘 느낄 수 있는 발라드, 포크송, 발레, 포크댄스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펼친다. 러시안 문화박물관에서 로컬 러시안 아티스트들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마트료시카 목제 인형, 보석함 등 기념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 공예작품 만들기 등 활동이 펼쳐지며 다양한 러시아 음식과 음료, 주류를 맛볼 수 있는 것은 덤이다. 티켓은 성인 12달러, 시니어와 25세 이하 학생, 군인은 8달러, 12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웹사이트를 확인하자.

▲기간: 2월 21일(금)~23일(일)
▲장소: 러시안센터 2460 Sutter St, San Francisco
▲문의: https://russiancentersf.com/

케이팝 댄스 배우기

한류 열풍이 식지 않고 있는 가운데 본인 혹은 자녀와 손녀 등이 케이팝을 배우고싶어 한다면 22일(토) 열리는 케이팝 댄스 워크샵을 확인해보자. 이 무료 워크샵에서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소녀시대 등 케이팝 트랜드의 획을 긋는 유명 한국 아이돌 그룹 가수들의 춤을 배울 수 있다. 1시간 가량 댄스를 배운후 주최측인 ‘케이팝업 SF’(K-Pop-Up SF)등이 선보이는 댄스 쇼케이스 무대를 구경할 수 있다. 이어 디제이와 함께하는 케이팝 댄스파티가 열린다.

▲일시: 2월 22일(토) 오후 5시~8시
▲장소: 하비밀크 센터 포 아트 50 Scott St., San Francisco, CA

<김지효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