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올 가을엔 차분한 립 메이크업이‘대세’

2019-10-09 (수) 이상민 기자
작게 크게

▶ 트렌드 주도 속 유튜버 콜라보 제품도 등장

올 가을엔 차분한 립 메이크업이‘대세’
립 관련 제품들이 메이크업 신제품 시장을 이끌었다. 다양한 컬러의 립 제품들이 선보인 가운데 차분한 가을 분위기의 MLBB 제품이 주류를 이루었고 얼굴에 생기를 더 해줄 팩트, 파운데이션 제품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틈새시장을 노린 인기 유튜버들과의 한정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올 가을 립은 MLBB이 대세


메이크업 브랜드 드레스킨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제품 ‘새틴 틴트 앤 밤’의 신규 컬러 3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컬러 틴트에 플럼핑 립밤이 내장되어 있는 2in1 멀티 립 틴트로 부드러운 새틴 텍스처가 입술 위에 얇고 가볍게 밀착되어 선명한 발색이 오래도록 유지된다.

뚜껑에 내장되어 있는 립밤은 메마른 입술에 끈적임 없이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하며 입술에 도톰한 볼륨감을 불어넣는 플럼핑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세 가지 컬러는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누드 컬러인 ‘컴다운, 누드’, 우아하고 생기 있는 브릭 컬러인 ‘어게인, 브릭’, 혈색 있는 피부 연출을 도와주는 코랄 컬러인 ‘렛츠, 샐먼’이다.

올 가을 떠오르고 있는 뉴트럴 트렌드에 발맞추어 강렬한 레드립 대신 자연스러운 MLBB 메이크업을 연출 할 수 있는 데일리한 컬러들로 구성했다.

한국화이자제약의 립케어 브랜드 챕스틱은 신제품 ‘토탈 하이드레이션 틴티드 립오일(Total Hydration Tinted Lip Oil)’의 선런칭 소식을 알렸다.

보습 및 영양 기능을 제공하던 기존의 립오일에 MLBB 색상 3가지를 추가해 자연스러운 생기와 함께 입술에 윤기를 부여하는 제품이다.


비타민C/E, 오메가3/6/9가 풍부한 오일이 입술에 영양을 공급해주며 깊은 보습력을 지닌 피마자씨오일 등이 끈적임 없이 촉촉한 입술을 만든다.

딸기 우윳빛의 블라썸 핑크(Blossom Pink), 말린 장밋빛의 어텀 로즈(Autumn Rose), 체리 핑크빛의 미드나잇 마젠타(Midnight Magenta) 등 내추럴한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코스메틱 브랜드 조성아22는 타고난 듯 완벽한 입술로 연출해주는 리퀴드 립 틴트 ‘제로그램 멜팅 루즈’를 출시했다.

마치 바르지 않은 듯 에어리한 제형인 새로운 타입의 리퀴드 루즈로 맨 입술처럼 편안하면서도 선명한 립 컬러링 연출을 할 수 있다.

△핑크 컬러의 ’피어’ △레드 컬러의 ’레이지’ △딥 레드 컬러의 ’엔비’ △코랄 핑크의 ’론리니스’ △오렌지 코랄 컬러의 ’널버스’ △오렌지 컬러의 ’패닉’ △브릭 브라운 컬러의 ’그리드’ △톤 다운 오렌지 컬러의 ’길트’ △톤 다운 된 핑크 코랄 컬러의 ’디스메이’까지 총 9가지의 폭넓은 컬러로 오버 립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한 청순밀착 립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티없이 얼굴에 생기를 더하는 메이크업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는 일곱 가지 아름다운 보석 빛깔을 담은 칠보(七寶)의 색채를 표현한 프리미엄 팩트, ‘실란 콤팩트’와 ‘실란 컬러팩트’를 선보였다.

이번 한정판 실란 시리즈는 한국 전통 장인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예술작품으로 전통 공예인 칠보를 구현하여 만개한 꽃잎의 아름다움을 담아냈다.

‘실란 콤팩트’는 인삼꽃과 매화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화이트펄콤플렉스가 은은한 펄감으로 투명하게 빛나 얼굴빛을 환하게 밝혀준다.

‘컬러팩트’는 천연 유래 색소의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함께 선보이는 ‘퍼펙팅쿠션 인텐스’는 칠보의 색채를 표현한 한정판 디자인으로 출시한다.

적송 추출물과 매화 추출물이 얼굴에 생기를 더하며 래디언스 펄 파우더 콤플렉스가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을 돕는다.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는 커버력과 보습력을 높인 스틱 파운데이션 ‘루나 유스 밤 파운데이션’(LUNA YOUTH BALM FOUNDATION)을 내놓았다.

유스베리 등 10가지 베리 추출물과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레드 프로폴리스를 결합한 에센스를 53% 함유한 스틱 파운데이션이다.

고운 입자의 커버 파우더와 5중 히알루론산 및 5중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결점은 가려주고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다이아몬드 파우더, 진주 추출물을 이전 제품 대비 2배 이상 함량을 높여 광채나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48시간 동안 커버 지속력이 유지되며 자외선 차단(SPF 50+/PA++++)은 물론 미백 및 주름개선 효과가 있는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특별해야 산다, 유튜버 한정 콜라보레이션

스웨거(swagger)는 유튜버 ‘와디’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왁스와 포마드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와디는 구독자 11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스니커 유튜브 ‘와디의 신발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I know nothing but’을 통해 다양한 협업 활동을 하는 스타 유튜버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와디를 상징하는 ‘I Know Nothing’ 슬로건과 와디의 캐리커처 이미지를 담은 감각적인 디자인을 스웨거의 베스트 아이템 스터너 매트왁스와 포마드 제품에 프린팅 해 세트 구성으로 한정 판매한다.

한편 제품 판매 수익금은 수원의 한 청소년보호시설에 신발로 기부 될 예정이다.

맥(M·A·C)은 뷰티 크리에이터 겸 메이크업아티스트 포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맥 포니 컬렉션’을 선보였다.

포니는 유투브 구독자 528만 명을 거느린 메가 인플루언서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이번 맥의 새로운 리미티드 메이크업 컬렉션은 포니가 직접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부터 컬러 및 제형 선정, 영상에 이르기까지 함께 했다.

<이상민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