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밥과 함께 먹은 고추가 혈당을 뚝!

2019-08-09 (금)
작게 크게

▶ 세계최초 혈당잡는 농산물 모악산 당조고추

▶ 마이코백화점

밥과 함께 먹은 고추가 혈당을 뚝!
밥과 함께 먹은 고추가 혈당을 뚝!


‘세계 최초 혈당 잡는 농산물’인 ‘모악산 당조고추’가 LA와 부에나팍에 지점을 두고 있는 마이코 백화점에서 판매하고 있어 한인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밥과 함께 먹은 고추가 혈당을 뚝” 떨어뜨리는 것으로 입소문이 난 모악산 당조고추는 KBS1 6시 내 고향 ‘당뇨에 좋은 기능성 고추, 당조고추’ 편과, 채널A 대동여지도 ‘당조고추로 당뇨를 극복하다’ 편에 방영될 정도로 그 효능이 입증됐다.


모악산 당조고추는 농촌진흥청과 강원대학교가 4년간 연구 끝에 고추 자체에 A.G.I라는 (탄수화물 흡수억제)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것을 발견해 개발됐다.

일반 고추와는 색깔이 전혀 다르고 연노랑 빛을 띈다. 과즙이 많고 전혀 맵지 않아 어린이는 물론 노약자들도 쉽게 먹을 수 있다. 또한 당조고추는 탄수화물의 흡수율을 억제하는 A.G.I 성분이 5배나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조고추는 약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2형당뇨, 인슐린 주사를 맞는 분들의 형당을 떨어뜨리는 농산물이다. 당뇨는 식생활과 식습관으로 오는 병이기 때문에 당조고추를 2~3일만 섭취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식후 간단한 운동을 하면 더욱 좋다.

당조고추는 자연 농산물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다만 효과가 좋다고 과잉섭취를 한 결과로 저혈당 증세를 보인 사례가 종종 있었기 때문에 과잉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당조고추는 농촌진흥청과 강원대학이 국민 건강을 위해 집중적으로 개발한 결과물이며, 성분 분석 결과 A.G.I 성분이 국내 대학병원으로부터 확실한 검증을 받았기 때문에 믿고 안심할 수 있다. 또한 당조고추는 완주군의 특화사업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2010년부터 현재까지 1년 365일 매일 전국의 당뇨환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주소: 939 S. Western Ave., LA.(LA 매장), 5450 Beach Blvd, Buena Park. (부에나팍 매장)
▲전화: (323)734-1234(LA), (714)690-1234(부에나팍)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