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생명보험을 이용한 자선 기부가 윈-윈인 이유

2019-07-19 (금) 유니스 림 푸르덴셜 보험 재정전문가
작게 크게
자신이 좋아하는 자선 단체를 위한 상당한 기부금을 남기고 싶은 것은 멋진 아이디어입니다. 하지만 자산관리 일부임으로써 생각할 점이 많겠지요. 본인이 희망하는 자선단체에 기부도 하고 가족에게 남기는 유산도 줄이지 않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생명보험을 이용한 기부가 매력적이고 세금 절약적인 해답입니다.

생명보험금을 이용한 자선 기부는 본인, 가족들, 그리고 자선단체, 모두가 이익을 볼 수 있는 통로입니다.

본인의 혜택


-생명보험으로 받는 사망보험금을 기부할 시에는, 주기적으로 기부할 때보다 한꺼번에 더 큰 금액을 기부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액을 기부한다는 데서 오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전략은 화폐의 시간가치를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경우에 적합한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보험금을 기부하더라도 본인의 현재 자본은 감소하지 않기 때문에, 살아있는 동안에는 자산이 더욱 더 성장합니다.

-자선단체 기부금액과 동일한 액수의 생명보험금을 본인의 상속인에게 물려주면 상속인이 본인 대신에 그 생명보험금으로 자선단체에 기부를 하면 됩니다.

-제대로 구성한다면 생명보험으로 하는 기부는 세금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선단체의 혜택

-생명보험은 자선단체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상당한 기부금을 연기해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부 자금은 기증자가 사망하였을 시 신속히 자선 단체에 배포됩니다.

-자선 단체는 미래의 보험금을 예상할 수 있으므로 생명보험은 자선 단체의 재정계획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은 자선 단체가 즉시 찾아 쓸 수 있는 현금 가치의 축적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인출 및 대출은 보험금의 현금 가치를 줄일 수 있고, 여기에 세금을 내야 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을 이용한 자선 기부는 자산관리의 중요하고도 유리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믿는 자선 단체에 자랑스러운 유산을 남기고, 상속인에게 모범적인 모습을 보임과 동시에, 상속인에게 지정한 상속을 감소하지 않습니다.

본인, 가족들, 그리고 본인이 선호하는 자선 단체가 다 이익을 볼 수 있는 보험전략을 만들려면, 금융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1021660-00001-00
문의: (310)961-7253
이메일: Eunice.Lim@prudential.com

생명보험을 이용한 자선 기부가 윈-윈인 이유

유니스 림 푸르덴셜 보험 재정전문가



<유니스 림 푸르덴셜 보험 재정전문가>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