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짧은 뉴욕 여행을 위한 필수 꿀팁!

2019-07-02 (화) 09:51:17 명란
크게 작게

미국에 놀러온다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도시는

뉴욕이라고 합니다!


교통도 잘 되어 있고,

볼거리, 다양한 음식들로 가득한 매력적인 뉴욕은

세계 각국의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있죠!


여행기간을 짧게 세우신 분들은

알찬 뉴욕 여행을 계획하고 계실텐데요!


짧고 굵은 뉴욕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뉴욕 여행 필수 꿀팁들을 알려드립니다!


짧은 뉴욕 여행을 위한 필수 꿀팁!


짧은 뉴욕 여행을 위한 필수 꿀팁!


짧은 뉴욕 여행을 위한 필수 꿀팁!


짧은 뉴욕 여행을 위한 필수 꿀팁!


짧은 뉴욕 여행을 위한 필수 꿀팁!


짧은 뉴욕 여행을 위한 필수 꿀팁!


짧은 뉴욕 여행을 위한 필수 꿀팁!


짧은 뉴욕 여행을 위한 필수 꿀팁!


짧은 뉴욕 여행을 위한 필수 꿀팁!


1) 뉴욕하면 떠오르는 그곳! 바로 타임스퀘어

가장 번화한 곳인만큼 관광객들이 많아서 각종 캐릭터 인형을 쓴 사람들과(호객행위) 네이키드 카우보이가 다가와서 사진찍고 팁을 요구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할리우드보다 끈질기고 악착같은 인형들이 많다. 심지어 퀄리티는 떨어진다..


2) 뉴욕 현대 미술관(NY MOMA)

문화 예술의 중심답게 꼭 가봐야하는 모마 현대미술관은 유명 현대미술작품 뿐만 아니라 모네 앙리루소 반 고흐 등 시대를 풍미했던 작가들의 교과서에 나오는 작품들도 감상이 가능하니 꼭 가보길 바란다.

금요일 오후 5시부터 무료입장이다.


3) 자유의 여신상 배터리 파크

자유의 여신상을 가까이서 보고싶은 사람들이라면 꼭 타야하는 자유의 여신상 페리! $18.50 가격이고 만약 시티패스를 사지 않았더라도 배터리 파크에서 티켓을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섬들을 둘러볼 수 있고 사진찍고 리턴도 가능하니 꼭 타보도록 하자.


4) 브로드웨이 뮤지컬!

만약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꼭 보고 싶었던 사람이라면 로터리티켓 부터 알아봤겠지만 티켓가격은 다양한데, 공연장이나 무대가 그리 크지 않아서 뒷자리에 앉아도 엄청 가까이 볼 수 있다. 걱정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해도 충분히 잘 보인다는 점.

물론 앞자리에 앉으면 공연이 끝나고 장미를 던져주는 등의 혜택은 있다.


5) 브루클린 덤보

브루클린브릿지하면 다리 위에서 찍은 사진보다 덤보에서 찍은 사진이 더 유명하다. 하지만 이곳은 실제로 차가 다니는 도로이기 때문에 사진을 찍을 때 주의해야 한다. 해지는 시간에 가거나 아침 일찍 가는 것을 추천한다. 

덤보에서 도보로 5분거리에 브루클린 브릿지 위로 건너는 통로로 갈 수 있다.


6) 뉴욕 매트로 이용시 주의사항

매트로는 주로 7일권을 많이 사섯 사용하는데($32) 1회권은 2시간 이내에 어디든 갈 수 있는 티켓이다($3). 만약 짧게 많이 이동한다면 1회권도 좋지만 뉴욕은 사람이 많고 구글맵이 말을 잘 안들어서, 지하철 입구를 찾기 어려울 수 있다. 방향마다 입구가 다르고 입구가 길에서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초록색 뚜껑과 흰색바닥으로 된 구 형태를 찾자! 포켓볼 모양이 있는 곳에는 지히철 입구가 있다! 포켓볼이 밤에는 빛난다.


7) 뉴욕에서 우버나 리프트 이용시 

우버나 리프트는 짧은 거리임에도 엄청 비싸다. 잡기도 쉽지 않은데 만약 새벽에 공항에 도착했거나 공항을 가야한다면 미리미리 교통이 한산한 시간대에 우버를 타고 가 있어야 한다. 아니면 폭탄급의 우버가격을 마주하고도 울며 겨자먹기로 공항으로 가야할 수도 있다.


8) 뉴욕에서 숙소를 잡을 때 주의

뉴욕의 숙소들은 대부분 더랍다. 명란이 잡은 숙소도 깨끗한 편이었지만 먼지가 굴러다니고 바닥청소나 화장실의 깨끄함은 느낄 수 없었다. 하지만 숙박비가 정말 비싸기 때문에 미리 숙소의 청결함에 대해서 리뷰와 댓글 등으로 꼭 체크하도록 하자. 뉴욕에서는 숙소 보증금을 받는 경우가 많아서 현금으로 $100정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보증금을 카드로 결제했다가 문제가 생겨서 못받으면 큰일!




<명란>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