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박정환 보건학박사·이정라 영양사 강의
미래건강교육서비스(대표 박정환)가 지난달 개최된 제1회 행복과 건강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에 힘입어 2번째 공개세미나를 마련했다.
오는 25일 오후 2~4시 올림픽 재림교회에서 진행되는 이 세미나는 ‘스트레스를 이기는 가장 강력한 무기’ ‘천연 해열 수치료’를 제목으로 실시된다. 이어 2회 소그룹 웍샵이 ‘암 치유와 재발예방’을 주제로 6월3일부터 3주에 걸쳐 월·목요일 오후 6시30분~8시30분 올림픽 재림교회에서 진행된다.
지난달 지역주민을 위해 3개월 동안 진행된 ‘행복과 건강 페스티벌’의 첫 행사로 무료 공개세미나를 가진 박정환(사진) 보건학박사는 ‘현대병 기적적 치유를 가능케 하는 3가지 요소’라는 제목으로 당뇨병과 암 등 만성질환을 미국 성인의 60%가 가지고 세계 모든 사망 75% 원인이 되고, 증상만 치료하는 현대 의료시스템으로는 해결될 수 없는 세계적 재난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박사는 최근 UC 샌디에고 대학교 연구진이 발표한 ‘만성질환은 신진대사 순환에 장애로 생긴 문제로 생활습관 개선으로 신진대사 순환을 원활하게 하면 모든 만성질환이 치유 가능하다’는 연구를 소개하며, 밤잠 자는 시간 동안 세포 치유 복구가 일어남으로 ‘취침을 일찍한다’, ‘저녁식사를 가볍게 먹는다,’ ‘건강식사(채식 통곡식)’와 같은 건강습관 실천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또, 질병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건강증진에 초점을 맞추어서 건강습관을 개선해 나간다면 자신의 불치 관절염 치유 경험과 같이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아내 이정라 영양사는 ‘관절염과 건강식생활’이라는 제목으로 박 박사의 관절염 치유회복 사례를 들어 설명하면서 해독을 위한 천연치유(숯가루 복용과 온냉치료 등), 채소즙과 현미식, 채식 등 식단 개혁을 어떻게 추진할 수 있는지에 대해 다루며 실생활에 잘 적용하도록 강의했다.
자세한 안내는 www.stressfree.kr 참조. 문의 (760)880-1010 (760)880-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