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자영(오른쪽부터) 재미여성과학자협회 LA지회 회장, 존 이 KPMG 상무, 사무엘 최 OCSD 환경감독관이 수학·과학경시대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전문 교수진과 대학생들이 함께하는 전국 수학·과학경시대회에 미래를 이끌어 갈 이공계 꿈나무들을 초대합니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가 주최하는 제18회 전국 수학·과학경시대회 및 학부모를 위한 교육 토크 콘서트가 오는 4월13일(토) 오전 8시30분~오후 4시 클레어몬트에 위치한 하비 머드 칼리지에서 개최된다.
수학경시 문제는 4~8학년 30문제(60분), 9~11학년 30문제(90분)가 출제되고 과학 경시는 4~11학년을 대상으로 팀을 구성해 실험과제가 주어진다. 물리 경시는 9~12학년 12문제(75분)가 출제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로보틱스 및 드론, 코딩 랩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미래설계에 동기부여를 도울 예정이다. 학생들이 대회를 치르는 동안 학부모를 위한 교육 토크 콘서트도 함께 진행된다.
학부모를 위한 교육 토크 콘서트는 시더스 사이나이 메디컬 센터 외과교수이자 재미여성과학자협회 LA지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김자영 교수와 UC 리버사이드 화학공학과 명노상 교수, 바이올라 대학 이현아 교수, 칼스테이트 롱비치 대학의 채은정 교수 등 다양한 이공계 전문 교수진과 이공계열 기업들이 참가해 자녀 지도교육 방향을 토론하고 학부모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게 된다.
재미여성과학자협회 LA지부 김자영 회장은 교육 토크 콘서트에 대해 “자녀들을 교육하며 느꼈을 어려움이나 고민들을 함께 나누고 올바른 교육방향을 토론하는 시간”이라고 설명하며 “이민 1세부터 2세까지 다양한 생활환경과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이 참가하기 때문에 한인 학부모들에게 특히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경시대회 참가 신청은 KSEA 공식 홈페이지(https://nmsc.ksea.org)를 통해 온라인 등록이 가능하며, 웹사이트에서 지난해 기출문제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4월 7일까지 온라인 등록시 참가비는 25달러, 대회 당일 현장 등록시 35달러이며 KSEA 회원은 5달러 할인 혜택이 있다.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 이화여대, US 에듀콘, 한국상사지사협의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 문의는 (323)762-5732 또는 contact.ksea.sc@gmail.com로 하면 된다.
<
신은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