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특검의 러시아 결론은 미국 자존심 지키기…오늘의 미국

2019-03-26 (화) 01:21:59 라디오서울 강혜신 위원
크게 작게

특검의 러시아 결론은 미국 자존심 지키기, 

FOX 다른 매체 비난, 

트럼프와 보좌진 북핵 의견 차이 여전해, 

법무부 오바마케어 무효시도...


'트럼프 대통령과 측근이 선거 당시 푸틴 측근과 만나고 헤킹한 자료도 공유했는데 특별검사는 내통증거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을까?' 많은 미국인들에게 정리가 안된 의문입니다.

법적 근거 이외에 미국 대통령이 외국과 내통해 당선됐다는 오욕을 남기지 않으려는 수사팀의 애국심도 작용했다는 말이 들리기 시작합니다.


트럼프 대통령 측에서는 마녀사냥이니까 증거가 없다고 소리치면서 이젠 언론이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민주당은 법무장관이 보고서를 받고 이틀 만에 사법방해에 대해서도 대통령에게 면죄부를 줬다면서 일주일 안에 특별검사의 보고서를 제출하라고 요청했습니다.

러시아 스켄들에 대한 최종결정은 유권자가 내리게 됐습니다.


하노이회담 결렬 이후 미국에서는 대통령과 보좌진 사이에 북한정책에 대해 여전히 의견차이가 크다는 것을 북한도 지켜보고 있으며, 미국은 제재를 할 수도 안 할 수도 없는 딜레마 상태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로 북한제재를 않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 의회 청문회가 열려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연방 법무부가 항소법원에 오바마케어를 무효로 판결해 달라는 놀랄 만한 요청을 했습니다.

수많은 사람이 보험을 잃게 될 수 있고 의료시스템을 완전히 붕괴한 뒤  다시 세워야할 수도 있습니다.


국방부는 국방예산 10억 달러를 들여 육군공병대가 트럼프 대통령이 원하는 멕시코 장벽을 쌓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방 주택국의 융자신청 조건이 까다로워져서 처음 주택을 구입하려는 사람의 기회가 줄어들었습니다.


역사상 첫번 째 여성들의 우주유영 계획이 취소됐습니다.

맞는 사이즈의 우주복이 준비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방송자료 링크  http://www.todayus.com/?p= 102313

이 메일   k@todayus.com



<라디오서울 강혜신 위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