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독립 여성 영웅들의 행진 돌아본다

2019-03-22 (금)
작게 크게

▶ 코윈 미서부 연합 차세대 컨퍼런스

독립 여성 영웅들의 행진 돌아본다

SF코윈이 오는 4월6일 차세대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왼쪽부터 이진희 준비위원, 박미정 SF코윈 회장, 이경이 미서부 담당관, 박성희 수석부회장, 제이미 탁 차세대분과위원장

‘독립을 향한 여성영웅들의 행진을 돌아보며’를 주제로 한 코윈 미서부 연합 차세대 컨퍼런스가 다음달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항일투쟁과정에서 어머니, 부인, 누이로 독립운동가의 ‘뒷바라지’로만 평가되었던 여성독립운동가들이 독립운동의 당당한 주체였음을 밝히면서 이시대 여성의 역할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경이 코윈 미서부 담당관은 “대한독립을 위해 공헌한 여성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과 활동상을 조명하는 컨퍼런스를 통해 과거 100년의 역사를 성찰하며 미래 100년을 여는 교훈을 얻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담당관은 “SF, LA, 오렌지카운티, 샌디에고, 시애틀 등 미서부 지회원 및 북가주 한인 등 150여명이 컨퍼런스에 참석하며, 다음날인 7일에는 SF위안부기림비를 방문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코윈 미서부 연합 차세대 컨퍼런스는 오는 4월6일 오후 5시 SF공항 힐튼호텔에서 열린다. 이날 도산학회장인 이명화 박사가 역사의 그늘에 가려졌던 여성독립운동가의 삶과 활약을 재조명하는 기조연설을 하고, 김현주 프리몬트통합교육구 교육위원과 수지 오 객원교수가 주제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초등학교 4학년때 LA로 이민온 제이미 탁 차세대분과위원장은 “어린시절 LA 한국의날 퍼레이드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던 강렬한 경험이 지금의 나를 이끌었다”면서 “차세대들이 한인이란 뿌리를 잊지 않도록 격려하고 이끄는 것은 한인커뮤니티의 역량을 강화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문의 (415)374-9935 이경이 미서부 담당관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