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SK, 두산 잡고 한국 시리즈 첫 승

2018-11-05 (월)
작게 크게

▶ 한동민·박정권 투런포‘쾅쾅’7-3 제압

SK, 두산 잡고 한국 시리즈 첫 승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SK 와이번스 대 두산 베어스의 경기. 9회초 1사 1,3루 SK 박정권이 희생플라이를 치고 있다. <연합>

SK 와이번스가 4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향한 첫걸음을 힘차게 뗐다.

SK는 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막을 올린 두산 베어스와의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한국시리즈(KS·7전 4승제) 1차전에서 한동민의 선제 투런포와 ‘가을 사나이’ 박정권의 역전 결승 투런포를 앞세워 7-3으로 이겼다.

지난해까지 치른 역대 한국시리즈에서 1차전을 이긴 팀이 우승한 확률은 1982년 1차전 무승부를 제외하고 73.5%(34회 중 25차례)에 이른다.


플레이오프(PO) 전적 3승 2패로 넥센 히어로즈를 힘겹게 따돌리고 6년 만에 한국시리즈에 오른 SK는 워밍업으로 물오른 실전 감각을 뽐내며 두산에 기분 좋은 첫 승리를 거뒀다.

특히 ‘역대급 명승부’로 꼽히는 PO 5차전에서 굿바이 홈런을 친 한동민이 첫 한국시리즈에서 기선을 제압하는 투런 홈런을 터뜨리고, PO 1차전에서 9회말 끝내기 홈런을 날린 박정권이 역전 결승 투런 아치를 그리는 등 ‘PO 끝내기 사나이’들이 1차전에서 재역전승을 주도했다.

정규리그에서 팀 홈런 233방을 터뜨리고 PO 5경기에서도 13방을 쏘아 올린 SK의 대포가 한국시리즈에서도 거침 없이 터졌다.

1회초 톱타자 김강민의 두산 선발 투수 조쉬 린드블럼과 9구까지 가는 대결 끝에 볼넷을 골랐다.

PO 5차전 끝내기 홈런의 주인공 한동민은 무사 1루에서 린드블럼의 2구째 컷 패스트볼을 퍼 올려 우측 스탠드에 떨어지는 투런 홈런을 쏘아 올렸다. PO 마지막 타석과 한국시리즈 첫 타석을 합쳐 나온 포스트시즌 통산 25번째 연타석 홈런이었다.

SK는 6회 전매특허인 홈런으로 재역전에 성공했다.

선두 한동민이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출루한 뒤 제미이 로맥의 땅볼 때 2루에 안착했다.

이어 플레이오프 1차전 끝내기 홈런의 주인공인 ‘가을 사나이’ 박정권의 방망이에서 번쩍 섬광이 빛났다.

박정권은 우측 펜스를 넘어가는 투런포로 두산 응원석에 찬물을 끼얹었다. 2010년 이래 8년 만에 터진 박정권의 한국시리즈 통산 4번째 홈런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