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밀워키, 다저스 홈에서 4-0 완승…NLCS 2승 1패

2018-10-15 (월)
작게 크게
밀워키, 다저스 홈에서 4-0 완승…NLCS 2승 1패

(AP=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밀워키 브루어스가 '적진'에서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를 꺾고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7전 4승제)에서 다시 앞서 나갔다.

밀워키는 1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NLCS 3차전에서 다저스를 4-0으로 제압했다.

밀워키 홈인 밀러파크에서 1승 1패를 기록한 밀워키는 다저스 홈에서 열린 첫 경기에서 승리하며 시리즈 전적 2승 1패로 우위를 점했다.


밀워키 선발투수 욜리스 차신이 5⅓이닝 3피안타 2볼넷 6탈삼진 무실점으로 다저스 타선을 꽁꽁 묶고 승리투수가 됐다.

다저스 선잘 워커 뷸러는 7이닝 5피안타(1피홈런) 1볼넷 8탈삼진 4실점으로 패전했다.

밀워키의 8번 타자 유격수 올랜도 아르시아가 7회초 2점짜리 홈런으로 뷸러를 무너뜨렸다. NLCS 2차전에서 류현진에게 홈런을 빼앗았던 아르시아의 이번 포스트시즌 3호 홈런이다.

밀워키는 1회초 뷸러에게서 선취점을 뽑아냈다. 크리스티안 옐리치가 볼넷을 골라낸 뒤 다음 타자 라이언 브론의 좌월 2루타에 득점했다.

이후 밀워키와 다저스는 차신과 뷸러의 호투 속에 5회말까지 팽팽한 승부를 이어갔다.

그러나 6회초 밀워키가 다시 침묵을 깼다.

트래비스 쇼가 오른쪽 담장을 때리는 3루타로 득점 기회를 만들었다. 다저스 중견수 코디 벨린저가 담장에 몸을 날리며 수비를 시도했지만 공을 놓쳤다.


쇼는 다음 타자 헤수스 아길라 타석에서 뷸러의 폭투가 나오자 홈을 파고 들었다.

밀워키는 7회초, 에릭 크라츠의 좌월 2루타에 이은 아르시아의 우월 2점포에 4-0으로 달아났다.

차신을 공략하는 데 실패한 다저스는 밀워키 불펜도 넘지 못했다.

밀워키는 6회말 1사 2루에서 차신을 내리고 코리 크네이블을 올렸다. 크네이블은 1⅔이닝 동안 삼진 4개를 잡으며 무실점으로 철벽을 쳤다.

이어 8회말에는 호아킴 소리아(⅓이닝), 조시 헤이더(⅔이닝)로 다저스 타선을 막았다.

9회말 등판한 제러미 제프리스는 저스틴 터너에게 중전 안타, 매니 마차도에게 좌월 2루타, 야시엘 푸이그에게 볼넷을 내주며 1사 만루 위기에 몰렸다. 그러나 야스마니 그란달과 브라이언 도저를 거푸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경기를 끝냈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