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허리케인 마이클에 플로리다 ‘쑥대밭’

2018-10-12 (금)
작게 크게

▶ 남부 3개주에 직격탄, 최소 6명 사망 등 피해

▶ 지붕 뚫고 기둥 날아와

허리케인 마이클에 플로리다 ‘쑥대밭’

초강력 허리케인 마이클이 휩쓸고 지나간 플로리다주 멕시코 비치의 주택과 건물들이 마치 폭격을 맞은 것처럼 대파되는 피해를 입은 가운데 대피했다 돌아온 주민들이 11일 피해 상황을 살피고 있다. [AP]

미 남동부에 상륙한 초강력 허리케인 ‘마이클’이 엄청난 위력의 강풍과 폭우를 동반한 채 플로리다를 포함한 3개주를 휩쓸고 북상하면서 주택이 통째로 날아가고 곳곳에 홍수와 침수사태가 발생하는 등 피해가 잇따랐다.

현지 당국에 따르면 11일까지 이로 인한 사망자가 최소 6명이 나온 가운데 100만 가구 이상에 전력 공급이 끊기는 등 마이클은 4등급 허리케인에서 열대성 폭풍으로 등급이 강등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위력을 발위하고 있다.

마이클이 덮친 플로리다주 해안의 멕시코비치와 파나마시티 지역 등은 해일과 홍수, 강풍 등으로 직격탄을 맞았다. 엄청난 위력의 강풍과 폭우로 주택을 포함한 건물과 시설물들의 일부가 통째로 날아가는 등 마치 폭격을 맞은 것처럼 초토화됐다.


이로 인해 플로리다 팬핸들 지역에서만 4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지아주에서는 할머니 집에서 잠자던 11세 소녀가 간이 주차장 천막의 기둥이 강풍에 날려 지붕을 뚫고 내려오는 바람에 이에 맞아 사망했다. 또 노스캐롤라이나에서도 나무가 차량을 덮치면서 운전자 1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플로리다 주정부는 주 방위군 3,500명과 구조대원 1,000여 명을 투입돼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는데, 구조당국 측은 “잔해를 치우고 복구 작업을 본격화할수록 인명 피해 규모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국립허리케인센터(NHC)에 따르면 마이클은 11일 오후 현재 노스캐롤라이나 지역을 지나면서 캐롤라이나에서 버지니아 남부 지역까지 7인치 이상의 많은 비를 뿌리고 있다. 특히 지난달 허리케인 ‘플로렌스’가 상륙했던 캐롤라이나 지역에서는 엎친데 덮친 겪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