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컵스 숏스탑 애디슨 러셀 가정폭력 혐의로‘행정휴직’

2018-09-22 (토)
작게 크게
컵스 숏스탑 애디슨 러셀 가정폭력 혐의로‘행정휴직’
시카고 컵스의 스타 숏스탑 애디슨 러셀(24)이 가정폭력 혐의로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행정휴직 제재를 받아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됐다.

러셀의 전 부인 멜리사 라이디-러셀은 이번 주 포스트된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러셀과의 2년간의 결혼생활 동안 자신의 대한 남편의 물리적이고 정신적인 학대가 끊임없이 계속됐으며 이런 지속적인 학대로 인해 자신의 삶이 큰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블로그가 공개되자 MLB 사무국은 즉각 러셀을 행정휴직 명단에 올려 경기 출전을 금지시키고 그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러셀은 지난해에도 러이디-러셀의 친구가 그의 가정 폭력과 부인 학대 의혹을 제기해 MLB의 조사대상이 됐으나 당시는 라이디-러셀이 조사에 협조하지 않아 조사가 마무리되지 못한 채 오픈된 상태로 남아있었다. MLB는 “이 새로운 정보가 조사를 가능한 빨리 마무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티오 엡스틴 컵스 구단사장과 탐 리켓츠 구단주는 21일 러셀을 만나 의혹의 사실 여부를 물었고 러셀은 자신이 그런 일을 한 적이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컵스는 성명서를 통해 “우리는 가정폭력 의혹을 심각하게 생각하며 새로운 사실에 근거한 리그의 행정 휴직 조치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러셀은 올해 130게임에서 타율 0.250, 5홈런, 38타점을 기록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