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5이닝 3실점 패배’ 류현진 “실수가 있었다” 자책

2018-09-12 (수)
작게 크게
홈런 두 방을 허용하며 시즌 3패(4승)째를 당한 류현진(31·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실수가 있었다"고 자책했다.

류현진은 12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의 2018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방문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동안 8안타를 맞고 3실점 했다. 팀이 1-3으로 패하면서 류현진은 패전의 멍에를 썼다.

경기 뒤 류현진은 로스앤젤레스(LA) 타임스와 인터뷰에서 "투구하면서 몇 차례 실수가 있었다"고 말했다.


류현진은 0-0이던 2회말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브랜던 딕슨에게 좌월 솔로 홈런을 맞았다. 시속 140㎞ 컷 패스트볼이 가운데로 몰렸고, 왼쪽 담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이 됐다.

3회말에도 홈런이 나왔다. 류현진은 선두타자로 나선 스콧 셰블러에게 시속 145㎞ 몸쪽 직구를 던지다 우월 솔로포를 얻어맞았다.

류현진은 2회 딕슨에게 맞은 홈런은 '실투', 3회 셰블러에게 내준 홈런은 '타자가 잘 친 것'이라고 설명했다.

MLB닷컴은 "류현진이 두 경기 연속 부진한 투구를 했다. (6일) 뉴욕 메츠전에서 6이닝 동안 10안타(5실점 1자책)를 내주더니 신시내티를 상대로도 매 이닝 주자를 내보내며 8안타, 2홈런을 맞았다"고 꼬집었다.

그러나 다른 매체들은 류현진보다 타선의 부진을 패배 이유로 꼽았다.

다저스 타선은 5안타 1득점의 빈타에 허덕였다.

LA 타임스는 "류현진은 다저스 타선의 희생양이다. 다저스는 상대 선발 루이스 카스티요를 전혀 공략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카스티요는 6⅓이닝을 4안타 1실점으로 막았다.


다저스는 신시내티에 올 시즌 6번 만나 모두 패했다.

데이비드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신시내티를 공략할 해법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아쉬워했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